이경용 의원, '의정대상' 수상 자타공인 일 잘하는 일꾼 인정받아

도민사회 의혹 해소, 발전적인 대안 제시 높게 평가

2019-09-27     김광수 기자

[시사매거진/제주=김광수 기자] 제11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위원장인 이경용 의원(무소속, 서홍·대륜)이 27일 오후 3시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24회 대한민국 의정, 인물대상 코리아 파워 리더대상'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연합매일신문과 대한민국 의정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인물사연구원, 뉴스파일이 주관하여 각계각층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되는 대한민국 의정, 인물대상 코리아 파워 리더대상은 탁월한 의정활동으로 사회 발전에 공헌한 국회의원과 지방의회 의원을 선정하여 수여하고 있으며 금번 제24회를 맞이하고 있다.

이경용 의원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를 이끌어 오면서 200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한짓골 아트플랫폼 조성사업 추진의 공론화 부족, 부동산 매매계약의 비상식적 문제 등을 진단하고 전면적인 재검토를 요구하면서 이에 대한 정책 개선으로 「제주문화예술재단 설립 및 육성 조례」를 개정 발의하여 현안에 대한 도민사회 의혹 해소, 행정과오 지적과 더불어 발전적인 대안 제시를 위하여 헌신적으로 노력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이경용 의원은 의원연구모임인 '재정경제포럼' 대표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재정운영의 책임성, 효율성, 합리성을 강화하여 건전한 재정정책 수립을 도모하고 있으며 중국 사드 국면에 따른 관광객 유치 및 투자유치 급감에 따른 위기극복방안 및 도민 이익환원 대책마련 촉구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도 인정받았다.

이경용 의원은 "지속가능한 문화관광 제주, 도정의 건전 재정, 도민의 삶을 높이는 지역경제 활성화, 민원해결·갈등 중재의 주민섬김 생활정치를 의정활동의 키워드로 삼아 도민 누구나 즐기는 생활문화, 생활체육 등 도민이 중심이 된 생활 정책들을 꼼꼼히 살피고 도민의 목소리를 담아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경용 의원은 지난 10대 도의회에서도 2016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공약이행분야 우수상과 2018 대한민국 의정대상 최고의원상 등 많은 수상을 하며 도의원로서 다양한 능력과 자질을 인정받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