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영화
2007-11-27 글_이준호 기자
개봉일 : 2007년 11월 01일
감독 : 전윤수
주연 : 김강우, 임원희, 이하나
등급 : 12세이상
장르 : 드라마
최고의 맛을 잇기 위한 운명의 대결! 대한민국 최고의 음식 맛을 자랑하는 운암정의 대를 잇기 위해 제자들 중 단 한 명의 요리사를 선출하는 자리. 음식에 마음을 담는 천재 요리사 ‘성찬(김강우 분)’과 승리를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는 야심가 ‘봉주(임원희 분)’ 는 후계자 자리를 놓고 대결을 펼친다. 요리대결의 과제는 황복회! 두 요리사의 실력은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맛과 모양이 뛰어난 최상급의 요리지만, 성찬의 요리를 먹은 심사위원들이 갑자기 복어 독에 중독되어 하나 둘씩 쓰러진다. 이 모습에 당황하는 성찬과 옆에서 회심의 미소를 짓고 있는 봉주. 결국, 운암정의 후계자는 봉주의 몫으로 돌아가게 되는데.. 과연 현존하는 최고의 요리사는 누가 될 것인가...
<7데이즈>
개봉일 : 2007년 11월 14일
감독 : 원신연
주연 : 김윤진, 박희순, 김미숙
등급 : 18세이상
장르 : 스릴러
사상 최악의 협상극, 제한된 시간 7일, 납치된 딸과 살인마를 맞바꿔라.
월요일의 아이는 이쁘고, 화요일의 아이는 얌전하고, 수요일의 아이는 수심이 많고, 그리고... 목요일의 아이는 멀리 떠나간다... 승률 100%의 냉혈 변호사 지연은 뛰어난 실력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지만, 하나뿐인 딸에게는 빵점짜리 엄마. 모처럼 엄마 노릇을 하기 위해 딸의 운동회에 참가하지만, 눈깜짝할 사이에 딸이 납치당한다. 그리고 걸려온 전화 한 통. 아이를 살리고 싶다면, 7일 내에 살인범 정철진을 빼내라! 7일이라는 제한된 시간동안 완벽한 살인범 정철진을 석방시키기 위한 지연의 분투가 시작된다. 김윤진은 미국 드라마 ‘로스트’에서 대본에 없었던 한국인 여성 ‘선’을 만들어내며 할리우드에 진출 14일 개봉하는 영화 ‘세븐데이즈’로 국내로 돌아왔다.
<스카우트>
개봉일 : 2007년 11월 15일
감독 : 김현석
주연 : 임창정, 엄지원, 박철민, 백일섭
등급 : 18세이상
장르 : 드라마
전설의 괴물 투수를 스카우트하라!!
1980년. 화려한 휴가를 꿈꾸던 대학 야구부 직원 호창에게 불가능한(?) 미션이 떨어진다. 라이벌 대학에 3연패의 치욕을 떨쳐 버리기 위해, 당시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광주일고 3학년 선동열을 스카웃 해오라고 명받은 것! 광주로 급 파견된 호창. 경쟁 대학의 음험한 방해공작의 기운마저 느껴지는 가운데, 잡으러 온 괴물투수 선동열 대신 그가 만난 건 7년 전 헤어진 연인 세영. 이소룡이 죽던 날 갑자기 이별을 선고하고 사라졌던 세영은 7년 만에 만난 호창을 불편해 하고, 세영을 짝사랑하는 동네 주먹 곤태는 호창을 위협하기 시작한다.
결정권을 쥐고 있는 괴물투수의 부모는 꿈쩍도 하지 않는데..
<쏘우4>
개봉일 : 2007년 11월 22일
감독 : 대런 린 보우즈만
주연 : 샤니 스미스 , 토빈 밸
등급 : 18세이상
장르 : 공포, 범죄, 스릴러
형사 케리가 살해당한 소식이 알려지고 나서, 능숙한 두명의 범죄심리 분석 FBI, 형사 Strahm과 형사 Perez는 직쏘가 남겨놓은 몸서리쳐지는 유해들을 조사하고 그의 퍼즐조각을 풀게된다. 또 그들은 이 끔찍한 곳에서 베테랑 형사 Hoffman을 돕기 시작한다. 그사이에, SWAT 사령관 Rigg는 납치되어 함정에 빠지게 된다. 직쏘가 아직 건드리지 않은 마지막 사령관인 그는 90분이라는 시간동안 연속으로 나오는 제정신이 아닌 함정들을 극복해야하며 그의 오랜 친구를 구하거나 죽음의 결과를 맞이해야한다.
이제, 직쏘의 실제 목적과 그의 과거,현재, 미래의 피해자들로부터 진행할 끔찍한 계획이 점점 밝혀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