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캠텍’배 제20회 중국조선족기업가 골프대회 개최
[시사매거진=박준식 기자] 나노캠텍(091970)이 후원하는 제20회 전국조선족기업가 골프초청대회가 2019년 09월 18일부터 2019년 09월 19일까지 2일간 경기도에 위치한 리베라 컨트리클럽과 신안 컨트리클럽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올해로 제20회를 맞는 이 대회는 전국조선족기업가골프협회(회장 전우)가 주최하는 정기행사로 중국에서 성공한 동포 기업인 450여명이 참가하여 친선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전국조선족기업가 골프대회는 2000년 북경에서 첫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정기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중국조선족기업가 골프협회는 중국내 15개 도시에 지방협회를 가지고 활동하고 있으며 2,000여명의 조선족 기업인이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중국 각 지역과 한국 및 일본에서도 참가하여 더 큰 무대에서 비즈니스를 펼쳐가는 모습에서 중국조선족기업가골프대회의 달라진 모습과 위상을 보여줬다. 중국 조선족 기업인들은 이 대회를 통하여 상호 교류 및 발전을 도모하고, 남북경제 협력의 기회 증진을 위한 역할도 모색하고 있다.
이 대회는 나노캠텍 주식회사가 지난해부터 후원하고 있으며, 중국 조선족 기업인들 사이의 활발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중국 조선족 기업인들의 자금력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나노캠텍의 신규사업과 관련한 중국 진출의 통로 역할도 하고 있다.
나노캠텍은 지난해 제천국제여행사, 세대국제여행사 인수를 시작으로 중국관광객을 상대로 한 여행사업을 활발히 확장하고 있으며, 중국 조선족 기업인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하여 국내 및 중국시장에서의 유통 및 판매사업 등 다양한 신규사업기회 모색과 진출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