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이에프네트/이웅 대표

2007-11-27     취재_남윤실 차장
친환경 제품으로 인간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40여 년 간 선진국에서 검증된 상품, 엄격한 세계적 기준에 부합
만약 하루 종일 일하고 있는 사무실 책상이 변기보다 더 많은 세균이 발견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믿기 어려울지 모르지만 찰스 거바 박사의 연구에 따르면 보통 사무실 책상에 화장실 변기 덮개보다 훨씬 많은 세균이 발견되고 있다고 밝혔다. 사무실에서 세균이 가장 많은 곳은 바로 전화기. 컴퓨터의 키보드와 마우스, 수도꼭지 손잡이 등에도 많은 세균이 있고 많은 사람들이 함께 쓰는 복사기, 팩스 등도 세균이 좋아한다. 따라서 손을 자주 씻고, 전화기나 컴퓨터 등을 살균 세정제로 하루에 한 번 정도만 닦아줘도 좋다.


선진화된 실내환경 조성에 이바지
대다수의 사람들이 사무실, 집안 등의 각종 실내에서 대부분의 생활을 영위하고 있다. 그래서 대부분의 생활을 실내에서 하는 도시인에겐 실내 환경 질이 더욱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우리 생활에 가장 밀접해 있는 실내는 세균에 그대로 노출되고 있다는 것은 상당히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게 실외환경오염에 대한 대처만 했지 실내 사무환경에 대한 우려는 하지 않고 있다.
실내세균은 실외세균과 질이 다르다. 실내세균은 외부에서 들어온 오염물질도 있지만 대게 실내에서 발생하는 다른 오염물질이 포함되어 있는데다 오염된 물질이 계속적으로 악순환되면서 그 농도가 증가될 수 있고 늘어나는 다양한 생활용품이 새로운 오염물질을 발생시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바이러스를 통한 감염 위험이 높고 질병으로 인한 생산성의 저하를 가져온다.
AF인터내셔널은 이렇듯 위생적인 실내 공간의 중요성을 진작부터 예견하고 40여 년 전부터 살균, 세정제품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였다. 그간 그 중요성에 비해 원천적인 대응이 부족하던 실내세균을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높은 효용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현재에는 영국의 대표 살균세정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주)에이에프네트(02-552-9352/wwww.afkorea.co.kr)는 영국 AF인터내셔널과 사무실기기 세정제를 독점 유통하며 국내 세정제 시장의 틈새를 개척하고 있다. 이웅 대표는 유통회사에 오랫동안 근무한 다양한 실무경험을 토대로 종합인터넷쇼핑몰(02-471-9306/www.faving.com)
및 유통vendor로서, 또 중국시장조사, 기업신용평가, 채권추심 중국토탈컨설팅(02-471-9306
/www.sinotrust.co.kr), 세균정화와 사무환경개선 분야 등 여러 사업을 이끌고 있다. 그는 작은 체구에도 불구하고 3개나 되는 사업을 이끌 수 있는 힘의 원천은 신뢰경영을 펼쳐왔기 때문이다. 그가 야심차게 고객들에게 선보인 살균, 세정제품은 그의 경영철학과 맞아 떨어질 정도로 고객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친환경화학소재를 사용한 친환경 상품
영국 AF인터내셔널은 그동안 컴퓨터, 사무기기, 멀티미디어 전용 세정제품의 세계적인 제조업체로서의 명성을 쌓아온 믿을 수 있는 기업이다.
영국 및 중국의 제조설비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세계각지의 현지 네트워크와 대량제조능력을 바탕으로 전세계 고객들에게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BS EN ISO 9001:2000 인증을 획득하여 성능의 우수성을 검증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LCD, PDP 등의 각종 스크린, 레이저 및 잉크젯 프린터, 팩스 기기, 전화기, 멀티미디어 제품, 키보드와 각종 외면 등의 세정 제품을 제조하여 공급하고 있다.
특히, 좀 더 전문화된 상품으로는 특수카드를 사용한 은행현금인출기(ATM기)클리너, 특수종이를 사용한 팩스 및 프린터 클리너, 광학카메라 렌즈 클리너 등 일반적으로 인식하기 어려운 부분까지의 세정능력을 갖추고 있다.
국내에선 다소 생소한, EU에서 2007년 6월부터 시행한 REACH, RoHS규정을 준수한 상품으로 오피스 클리너로서 기존 세정기능뿐만 아니라 살균기능을 포함한 우수한 제품이다. 또한 40여년간 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검증된 상품이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수 있으며 사무기기별 전문화 된 상품이기 때문에 용도별, 기능별 100여 종을 보유하고 있다.
이웅 대표이사는 “제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웰빙의 트랜드에 맞는 친환경적 요소를 추가함으로써 환경적으로 깨끗한 환경조성 효과를, 고객들에게는 건강한 생활을 제공할 것이며 (주)에이에프네트가 이를 선도할 것입니다”라고 밝히며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 기업의 가장 큰 특징은 다음세대의 환경 행복을 위해 이익금의 2%를 ‘한-중 미래숲’의 환경보전행사(중국의 황사 및 사막화 방지 나무심기 등)에 기부하고 있다.
“앞으로도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우수한 제품을 바탕으로 국민건강을 위한 실내 세균 퇴치에 대한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을 제시하며 선진화된 실내환경 구현을 위한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라고 밝히는 이 대표이사의 말에는 자신들이 보유한 뛰어난 제품과 회사모토에 대한 무한한 자신감이 느껴지며, 이러한 그의 자신감으로 비추어 (주)에이에프네트의 장밋빛 미래가 예견된다.


(주)에이에프네트 이웅 대표이사 인터뷰
“국민생활 건강에 이바지 하는 기업이 되겠다”
저의 경영철학은 ‘사람을 위한, 사람에 의한 자연경영’이다. 친환경 제품으로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며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으로 사람들의 건강 및 쾌적한 생활이 지속가능하게 될 수 있게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1인당 국민소득 20,000만불을 넘어 30,000만불 시대를 기대하는 많은 샐러리맨, 사업자, 주부 그리고 모든 국민들은 그 의미를 어디에 두고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의문을 품게 된다. 하루에 절반 이상을 사무실에서 일하고 또한 가정생활의 절반 이상을 텔레비전이나 컴퓨터를 하는 세상에서 지금보다 나은 친환경, 양질의 삶을 살아가는데 의미를 둬야 한다고 생각한다. 직장인들에게 좋은 연봉과 기존 복지만의 아닌 보이지 않는 세균관리를 통해 직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일을 능률을 높일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복지를 제공한다면 좀 더 선진적이고 고소득시대를 맞이하는 우리의 삶의 방향이 아닐까 생각한다. 많은 회사에서 친환경 제품이라고 내놓고 있는 제품 중에는 인체에 해로운 유해한 물질을 사용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당사는 국내 유통되고 있는 클리너와는 비교할 수 없는 전문성과 40여년간 선진국에서 검증된 상품들로 엄격한 세계적 기준으로 인정된 상품이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적극 권장할 수 있다. 한 발 앞서 걷고 한 번 더 생각하는, 기업의 이윤추구 목적이 아닌 사회의 공익과 국민생활건강에 이바지 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