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성IND/이병헌 대표
2007-10-29 취재_양성빈 본부장/신주영 기자
현대인, 기능성 신발의 매력에 빠지다
국제교류의 증대와 시장개방의 가속화에 따라 국내 유수의 기업들의 해외진출이 활성화되었다. 특히 신발제조업의 경우 부산을 대표하는 산업으로 해외에서도 그 제품력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부산시는 2006년 4월부터 ‘부산신발산업 우리브랜드 육성사업’을 추진, 최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신발제조업에 새로운 전환점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기능성 신발 선도해 갈 새로운 브랜드 ‘SRD'
신발제조업계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지난 1997년 IMF외환위기를 기점으로 수출에 주력하던 국내유수의 신발기업들이 해외에서 인정받은 기술력으로 국내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려는 것. (주)광성IND는 지난 2006년 현대인의 최대 관심사인 척추건강과 발 건강을 모두 해결해 줄 기능성 신발의 개발로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오고 있다.
지난 8월 17일부터 26일까지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서 처음으로 ‘부산 우수상품 기획전’이 열렸다. 이 행사는 지역 우수중소기업에게는 제품소개와 판매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형 유통업체와 납품업체 간 상생협력을 꾀한다는 취지로 열려 부산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특히 시민들과 업계의 관심을 모은 것은 (주)광성IND의 기능성 신발로 행사기간동안(10일간) 2600만원의 매출을 올리며 그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SRD의 인기몰이에 힘입어 (주)광성IND는 지난 8월 23일 서울 역삼동에 ‘SRD 본점’의 개업식을 열며 전국에 대리점을 개설, 대대적으로 국내시장의 공략에 나서고 있다.
기능성 신발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90년대 후반 신발업계 최고의 브랜드로 기억되는 ‘Champion'의 유통업체였던 (주)광성IND는 2005년부터 기능성 신발의 개발에 주력하며 'SRD'라는 브랜드를 선보이며 업계의 관심을 모았다. 주목할만한 점은 한국신발피혁연구소와 재활공학연구소에서 여러번의 실험을 거쳐 다이어트, 자세교정, 신발의 통기성 등을 검증받았다는 것이다. 신발의 앞뒤 기울기 변화로 허리를 곧게 하고 바닥 전체에 충격흡수용 특수소재를 사용해 평지는 물론 계단이나 경사진 길을 걸을 때에도 충격을 잘 흡수한다는 반응이다. 정형, 신경외과 전문의의 자문을 통해 독창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SRD슈즈는 일반적인 기능성 신발의 범주를 넘어 등산화, 트래킹화, 골프화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다.
기존의 기능성 신발과는 달리 시장의 흐름에 맞춘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의 신발 제작으로 업계의 화제가 되었던 SRD슈즈. 최근 (주)광성IND는 SRD다이어트화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일본의 이찌만과 독점계약에 이어 독일에서 열리는 2007추계GDS에 한국관 참가업체로 참여하는 등 세계로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제 (주)광성IND는 국내시장을 넘어 세계시장의 냉정한 평가를 받아야 할 시기이다.
●SRD슈즈는
1. 딱딱한 바닥 환경으로부터 신체 여러 부위에서 받는 충격을 최대한 흡수하여 발바닥, 발목, 무릎관절, 골반 척추, 뇌 등에 미치는 악영향을 완화, 예방하는 효과
(성장기 아이들과 중. 장년층의 관절보호에 매우 중요함)
- 2중 충격흡수장치 : 1차(에어백) 2차(소프트 재질)
2. 신발 바닥부분의 특수한 구조와 재질로 인한 자세 교정 및 운동 효과와 다이어트 효과 상승
3. 에어펌프와 통기구를 통한 환기를 극대화하여 땀 발생률을 억제시키고 무좀균 등 세균의 감염과 증식을 억제시킴
- 에어펌프 강제 공기순환
- 자연공기순환 : 옆면 통풍구
- 참숯, 대나무숯, 바이오세라믹 등 첨가(제품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