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대덕Lab.co/전현표 대표
2007-10-27 취재_이종민 기자
세계최초 원스톱 클린징 제품, 고객들로부터 제품문의 쇄도
(주)대덕Lab.co의 전현표 대표이사(이하 전 대표)는 20여 년간 대기업 화장품연구소에서 일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독보적인 기능성화장품들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차별화된 제품만이 21세기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말하는 전 대표가 자신있게 추천하는 기능성화장품은 벌써부터 해외 기업들로부터 속속 러브콜을 받고 있다. 또한 얼마 전 개설한 카페(http://cafe.naver.com/ssengeolziugae)를 통해서 샘플을 이용한 소비자들의 좋은 상품평의 글들이 올라오며 최근 런칭한 원스톱 클린징제품이 단연 우수한 제품으로 소개되어 입소문을 타며 화제가 되고 있다.
품질에서는 단연 세계 최고
품질위주의 마케팅을 구사하며 부작용이 없이 강한 효과를 내는 제품으로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는 (주)대덕Lab.co은 얼마 전 3in1기능(cleansing+massage+foam cleansing)을 가진 원스톱 클린징 제품 ‘쌩얼지우개’를 출시했다. 쌩얼지우개는 그동안 번거롭게 화장을 지우던 과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으로 10만 여개의 샘플을 해외를 비롯한 전국에서 선보였는데 고객들의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어서 벌써부터 일본, 중국등지에서 수입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처음부터 쉬웠던 것은 아니었다고 말하는 전 대표는 “연구소에서는 줄곧 연구만 했던 터라서 마케팅도 모르고 영업하는 방법을 익히기도 힘들기만 했습니다. 그렇게 많은 고민을 하면서 ‘내가 잘할 수 있는 것을 해보자’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고객들에게 품질에서는 단연 최고로 평가받을 수 있는 제품을 연구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라고 이야기하며 지금의 자리를 만들기까지의 어려움을 말했다. 그렇게 출시한 제품들은 세계적인 기준으로 봤을 때도 화장품 선진국보다 뛰어난 기술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역수출을 할 만큼 세계최고의 제품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좋은 화장품으로 고객들에게 인정
(주)대덕Lab.co의 전현표 대표이사는 대기업 화장품연구소에서 20년간의 연구생활을 정리하면서 21세기 약과 같은 효과를 원하면서 부작용이 없는 화장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기능성제품들을 만들어보자는 결심으로 창업한지 7년차를 맞이하고 있는 중견기업이다. 기존의 일반적인 화장품들에 비해 생리활성기능을 강조한 기능성화장품을 출시하면서 연구중심, 기술중심으로 동종업계와 비교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향후 이 회사는 현재에 머물지 않으며 기존의 화장품들을 업그레이드하고 그동안의 기술적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강한 효과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현재 한국과학기술원과 산학협력을 진행 중에 있다.
고객들에게 부작용이 없는 좋은 화장품으로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며 이윤은 사회의 소외된 곳으로 환원하는 것이 (주)대덕Lab.co의 경영철학이라고 밝힌 전 대표는 “더욱 좋은 제품 개발로 저희 회사를 믿고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께 보답할 것이며 또한 그런 소비자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화장품을 만드는 (주)대덕Lab.co이 되겠습니다”라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