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림문화재단, “문화예술 창업의 꿈, 수림문화재단 창업 아카데미서 길을 찾다!”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 일반인,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6주간 12강 무료로 진행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재)수림문화재단은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수림문화예술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창업 아카데미인 『창업 뽀개기, 오픈 아카데미』를 개설한다.”고 1일 밝혔다.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 일반인 그리고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8월 17일부터 9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14시부터 18시까지 창업 관련 특강과 전문가 컨설팅 등으로 진행된다.
주요 강의로는 “톡톡 튀는 창업 트렌드 읽기”, “창업은 이렇게 하는 거야”, “투자자를 이해시키는 노하우”, “창업의 첫 단추”, “정부창업지원의 모든 것”, “나의 브랜드를 만들기 + 알리기”, “창업 전과 후 만나는 백 만가지 문제 해결” 등 총 12강의 창업과 관련하여 꼭 필요한 특강으로 구성되었으며, 강사는 창업 관련 교수 및 컨설턴트, 스타트업 대표 등 창업 전문가로 섭외되어 있다. 창업 분위기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가급적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본 창업 아카데미를 무료로 진행하고 강의별로 최대 10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참가신청은 네이버에서 “수림문화재단 창업 아카데미” 를 검색하여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강의는 ‘김희수 기념 수림아트센터’에서 진행한다. 전 강의에 80% 이상 출석한 수강생에게는 수림문화재단 이사장 명의의 수료증과 기념품, 수림문화총서 5권 등이 지급될 예정이다.
수림문화재단의 관계자는 이번 『창업 뽀개기, 오픈 아카데미』는 문화예술 분야 전문 인재 발굴 및 지원을 위하여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2019 수림문화예술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문화예술 관련 예비 창업자들에게 꼭 필요할 실전 노하우와 필수사항 등을 창업전문가들에게 직접 들을 수 있도록 기획하였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수림문화재단 창업 오픈 아카데미 『창업 뽀개기, 오픈 아카데미』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수림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공모전 주관사무국인 ㈜더컬쳐스토리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에 공모전과 오픈 아카데미를 주최한 수림문화재단은 2009년 인간‧문화‧미래‧창조의 가치를 내걸고, 대한민국을 세계 으뜸가는 문화국가로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는 문화입국(文化立國)의 웅지를 담아 설립한 문화재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