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염에 좋은 음식 ’ 매스틱 부작용과 매스틱 고르는 법매스틱은...

[시사매거진=주진현 기자] 위염에 좋은 음식 ‘매스틱’ 효능매스틱은 위에 좋은 음식으로 위산 분비를 촉진한다. 식도와 위 사이 괄약근 조절에 장애가 생기면 위산이 식도까지 역류하는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이 된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으로 목이물감, 마른기침이 있지만 심하면 호흡곤란에 이를 수 있으므로 위와 염증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매스틱 원산지인 그리스인들은 매스틱 추출 원물을 껌처럼 씹고 뱉어서 복용했다. 매스틱은 위장 건강과 더불어 대장염, 관절염 등 각종 만성 염증에 좋은 음식이기 때문이다. 충치로 인해 치주 질환이 생긴다거나 입냄새(구취), 구강암 예방에 좋아 매스틱은 외국에서 자일리톨같은 치약이나 껌 성분으로 활용한다. 매스틱은 설포라반(셀포라반) 성분을 함유해 살균력이 좋고 위장 건강에 해로운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한다. 제산제로 숙취와 속 쓰림을 달고 사는 현대인에게 좋은 건강 기능식품이다.
매스틱 부작용과 매스틱 고르는 법매스틱은 큰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임산부(임신부)나 모유 수유를 하는 산모는 섭취를 삼간다. 특히 매스틱은 하루 권장 섭취량을 넘기면 과다섭취로 인한 다양한 부작용 증상이 나타난다. 매스틱 복용 후기에 따르면 가장 흔한 부작용이 바로 설사나 배탈, 어지럼증, 메스꺼움 등이다. 매스틱은 인증 마크와 안전성이 보장된 제품을 산다. 식약처 인증마크를 확인하고 식물 알레르기가 있을 때는 테스트를 거쳐 먹는 것이 좋다.
매스틱 가루분말, 과립, 매스틱검 먹는 법매스틱 분말 가루는 물이나 음료에 타 먹는다. 요거트, 요구르트, 샐러드 등 음식에 섞어 먹는 방법도 있다. 미지근한 물에 잘 녹여서 매스틱 차로 입가심을 해도 좋다. 매스틱 하루 권장섭취량은 1,000mg이다. 하루 2회 아침과 밤으로 나눠 1티스푼 정도를 우유나 두유, 요구르트에 타 먹으면 소화력이 증진된다. 매스틱 추출 원물인 매스틱 검은 가격이 비싸고 파는 곳도 찾기 힘들다. 매스틱 검은 껌처럼 씹어서 추출액을 흡수한 뒤 뱉는 방식으로 그리스인의 먹는 법과 유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