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만’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는 H O ...

2019-07-21     박세정 기자

[시사매거진=주진현 기자]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SM 커뮤니케이션센터에서 K팝 취재를 위해 한국을 방문한 프레젠터 James Ballardie 등 BBC 다큐멘터리 제작진과 만나, K팝에 대한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BBC는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에 대해 K팝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대표적인 프로듀서이자 SM의 설립자로서 현재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K팝에 막대한 영향을 끼친 인물로 주목하며 집중 취재한 것으로 전해져 관심을 끈다.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는 H.O.T.를 시작으로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에프엑스, 엑소, 레드벨벳, NCT 등 K팝을 이끈 다양한 아티스트들을 발굴 및 프로듀싱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은 물론 미국, 중국 등에서 프로듀서로서 각종 상을 수상했다.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는 BBC 다큐멘터리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한국의 대중음악을 해외 시장에 진출시켜 지금의 K팝 열풍을 만든 인물로서, K팝이 발전해 온 과정과 성과를 설명하고, K팝의 미래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인터뷰를 마친 후, 프레젠터 제임스 발라디는 "현대음악에 있어서 가장 위대하고 창의적인 개척을 이뤄낸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를 만날 수 있어 영광이었다"라며 "K팝에 대한 그의 비전은 하나의 아이디어가 한 국가를 완전히 바꿔 놓을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매우 놀랍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를 집중 취재한 이번 다큐멘터리는 올 하반기 내 방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