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슬로라이프 시민학교 개강

2016-03-02     편집국

[시사매거진]남양주시는 2일 부터 2016년「슬로라이프 시민학교」첫 번째 프로그램의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진행돼 큰 호응을 얻은 「남양주 음식시민학교」를 한층 더 발전시켜 기획된 「슬로라이프 시민학교」는 ‘건강하게 즐기는 내 삶, 슬로라이프!’를 주제로 쿡앤두(Cook, Make, and Do), 기쁨·공감 슬로라이프(Slowlife for Pleasure), 행복·나눔 슬로라이프(Slowlife for Happiness)의 3가지 테마를 바탕으로 건강, 요리, 라이프 스타일, 힐링 등 실생활의 정보를 공유하고 일상에서의 재미와 즐거움, 나눔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시민 참여형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텃밭에서 놀자, 건강한 채소 이야기!’라는 주제의 이번 강의는 일상 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텃밭 재료를 활용하여 만드는 건강한 슬로라이프 밥상 차리기에 대해 현재 퓨어아레나 헤드 셰프인 옥동식 강사의 진행으로 3월 14일 월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청소년 수련관에서 시작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을 기획한 남양주시 슬로라이프과장은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온「남양주 음식시민학교」를 더욱 더 발전시켜 기획된 「슬로라이프 시민학교」는 기존보다 한층 다양한 주제를 구성하고 유명 강사를 섭외하여 남양주 시민의 슬로라이프를 격상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시민 여러분들께서 수준 높은 교육을 경험하시고 건강한 남양주시를 함께 만들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슬로라이프 시민학교는 매 월 1일부터(공휴일 제외) 남양주시청 슬로라이프과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전화예약 및 문의사항은 031-590-884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