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교육지원청, 제25대 교육장…교육공동체에 꿈과 희망 심어주는 교육 실현

2016-03-02     편집국

[시사매거진]하동교육지원청은 류봉조(60) 교육장이 지난 1일자로 제25대 교육장에 취임했다고 2일 밝혔다.

류봉조 교육장은 “미래사회에 살아갈 우리 학생들에게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고 다양한 지식을 융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람을 기르기 위해 가르침 중심에서 배움 중심의 교실 문화로 학교교육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류 교육장은 그러면서 “교육의 본질 추구에 최선을 다해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는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펼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신임 류 교육장은 진주 출신으로 1977년 함양 백전초등학교에서 교직에 첫발을 디딘 후 하동·진주교육지원청 장학사, 함안 법수초등학교·진주 봉래초등학교 교장, 함안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등 교육 관련 요직을 두루 거쳤다.

대아고등학교, 진주교육대학, 대구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한 후 경상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심리를 전공해 교육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류 교육장은 강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교육행정에 남다른 추진력과 열정을 갖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과학전시회, 교육자료개발, 교과연구, 예능경진대회 및 제32회 스승의 날 기념 대통령 표창 등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