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라소, 언제 중계되나? 많은 이들 생소함에 너도나도 궁금증 표해

2019-06-06     박한나 기자

[시사매거진=박한나 기자] 우리나라 축구팬들 사이에서 퀴라소가 주목을 받고 있다. 하지만 이 국가는 우리나라 축구와 관련된 것이 아닌 베트남 축구국가대표팀이 '킹스컵' 마지막 경기에서 맞붙을 상대이다.

이렇게 베트남 축구가 우리나라 축구팬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는 이유는 바로 이 나라 축구대표팀의 수장이 바로 한국인 박항서인 것에 연유한다. 그가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퀴라소와 한 판 대결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베트남 축구대표팀은 매년 태국에서 개최되는 초청식 국제 축구 대회인 ‘킹스컵’ 어제 열린 4강전에서 개최국인 태국을 일대 영으로 꺾고 결승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베트남은 앞선 경기에서 인도를 물리치고 결승에 안착한 퀴라소와 '킹스컵'을 두고 피할 수 없는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많은 이들이 퀴라소에 대해 생소하게 느끼고 있는데, 이 나라는 카리브 해 자리 잡았고, 인구는 십오만 명이 채 안되고, 유럽계 백인과 아프리카계 흑인의 혼혈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국제축구연맹이 매기는 순위에 있어서 팔십이위다. 이는 베트남 보다 열여섯 순위 위에 있다. 뿐만 아니라 현재 이 나라 출신으로 영국과 네덜란드 축구리그에서 뛰는 선수 두 명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축구팬들에게도 큰 관심사라고 할 수 있는 베트남과 퀴라소의 '킹스컵' 결승전 경기의 중계는 이번 주 토요일 밤 아홉시 반에 케이블채널 엠비씨 스포츠플러스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