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경찰서, 모범청소년 20여명 선발 ․ 포상 격려 해
2019-06-03 송상교 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나주경찰서(서장 정경채)는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 한전KDN(사장 박성철)과 합동으로 31일 경찰서 이화마루(4층)에서 관내 18개 학교 총 21명의 모범청소년을 선발해 표창 및 장학금 등을 수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선발된 학생들은 학교폭력예방 우수, 솔선수범 등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들로 총 51개 초․중고․의 학교장 추천과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로 이뤄진 댄스동아리(빛가람중)의 식전행사, O‧X 퀴즈, 미래의 포부를 소개하는 등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진행하였고, 선정된 학생들에게 상장 등 포상수여를 통해 그간의 우수한 활동을 칭찬하고 앞으로도 귀감이 되는 활동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정경채 경찰서장은 앞으로“지역사회의 건전한 청소년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격려하고 학교폭력 예방에 주력할 방침”이며 선발된 학생들에게는“주위의 어려운 친구들에게 먼저 다가가 도움을 줄 수 있는 진정한 또래지킴이가 되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한전KDN은 2016년부터 나주경찰서와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청소년의 달 행사에 참석, 나주지역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