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스퀘어「사회초년생 교육」200여명 참석

하남 이교범 시장, 청년층 일자리 총력

2016-02-25     편집국

[시사매거진]하남시는 지난 23일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하남유니온스퀘어 취업관련 교육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날 교육에는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고교)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 등 사회초년생 200여명이 참여하여 하남유니온스퀘어 일자리에 대한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사회초년생 교육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취업준비생들에게 하남유니온 스퀘어 일자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취업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최근의 패션 취업동향 및 취업전략, 면접요령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특별강사로 초빙된 잡코리아 좋은일연구소 조재한 박사는 다양한 사례와 분석자료를 통해 2016년 채용트랜드 분석, 체계적인 취업전략 수립방안을 제시하는 등 교육생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속에 강의를 마쳤다.

행사장에 참석한 이교범 시장은 “오늘 교육이 하남유니온스퀘어뿐만 아니라 여러분들의 첫 직장을 선택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에서도 최대한 많은 시민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해 하남시 일자리 지원사업에 대한 강력한 추진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한편, 시는 오는 3월 24일 문화예술회관 아랑홀에서 사회초년생 2차 교육을 진행하며,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교육은 3월 16일과 17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