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K, LG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당현함’, 현금사은품지원 마지막 프로모션 돌입
최대 62만 원 현금사은품 당일지원 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에서는 오는 6월6일부터 시행이 예고된 인터넷가입 경품고시제(인터넷단통법) 소식에 초고속 KT올레 인터넷(케이티 인터넷), LGU플러스인터넷(엘지유플러스인터넷), SK브로드밴드인터넷(SK텔레콤인터넷)의 신규가입 및 변경 설치를 신청하는 문의가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인터넷 단통법이란, 방통위에서 정한 시장 평균 금액의 ±15%까지만 지원 가능하도록 하는 법률로 이에 따라 이용자 차별에 해당하지 않는 경품의 범위는 25만5천원~34만5천원선이 될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고 있다. 이는 자문처인 당현함 기준 절반 정도 수준이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심사통과 정식 온라인대리점 ‘당현함’ 관계자는 “인터넷설치현금 사은품이 널리 알려지면서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라고 전하며 “6월에는 인터넷 단통법까지 예고되어 막바지 인터넷 신규가입∙설치∙변경 현금사은품지원을 받기 위한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인터넷 단통법은 모든 소비자들이 인터넷가입 시 차별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취지 자체는 좋지만, 기존 소비자 입장에서는 인터넷 신규가입 시 60만 원대 가량을 받다가 30만 원대 수준으로 내려간다면 체감되는 박탈감이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백메가 초고속 인터넷가입 및 기가인터넷가입 현금지원 사은품을 제공하는 온라인센터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이는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설치현금’ 등이 인터넷가입과 함께 제공되는 것처럼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가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은 현재 107만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공식 카페의 제휴보증을 획득, 한국정통신진흥협회 심사통과 온라인 판매 승인을 받은 정식 업체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사은품 당일지급으로 확보된 높은 안전성으로 신뢰도를 구축한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주는곳’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함께 통합상담이 가능한 전문 상담인력을 보유해 적합한 인터넷속도 상품으로 인터넷요금을 낮출 수 있는 인터넷TV모바일결합 설계, 비교추천 등의 업무진행이 주목 받고 있으며 매일 사은품지급 명단을 공개, 실제 이용자 후기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한 규모와 우수성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IPTV(인터넷TV)는 가입자 및 UHD TV, UHD셋탑박스 및 기가지니2, 누구(NUGU) 등 IoT기기, IPTV컨텐츠의 보급, 콘텐츠이용료 확대로 3156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7.9% 증가한 수치다. 특히 IPTV 가입자가 11만9000명 순증하며 누적 485만명을 기록했다. 여기에 프리미엄 서비스인 초고화질(UHD TV) 가입자 비중도 3월말 기준 57%로 상승 추세를 지속한 상황에서 이번 이슈가 어떤 식으로 작용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그 외 자세한 내용은 107만 제휴보증 ‘당현함’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