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SK, KT 초고속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당현함’ IPTV결합 시 62만 원 현금사은품 프로모션
LG, SK, KT 백메가 초고속인터넷(100메가) 및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 신규가입 설치(통신사 변경 포함) 신청 시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지원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LGU+(엘지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KT올레(케이티올레)인터넷가입 대리점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최근 가입혜택인 지급 금액을 올려 주목 받고 있다.
6월 인터넷 단통법 이슈로 KT, SK, LG 인터넷가입 시 지급되는 현금 사은품 지원 지급금액이 떠오르고 있다. 얼마 전, 부천시에서 원룸 자취방 거주 중인 A씨(30세)는 이사를 하면서 인터넷 통신사를 바꾸기 위해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알아보던 중 인터넷신규가입 및 변경 설치 시 IPTV결합상품 등과 함께 최대 62만 원의 현금 사은품을 지급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처럼 기존 고객센터를 통해 인터넷신규가입 또는 변경 설치를 받던 소비자들이 점차 온라인 인터넷 가입 사이트로 돌아서고 있다. 인터넷 가입처는 전국 어느 곳이나 동일한 할인 혜택이 적용되기 때문에 사실상 인터넷설치현금 사은품(인터넷변경사은품) 금액이 높은 곳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이는 LGU+(엘지유플러스), SK(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KT올레(케이티올레) 대리점에 대한 본사정책 변경이 반영된 것으로 통신사 3사의 인터넷 및 IPTV결합상품 신규가입유치 경쟁이 심화된 결과로 파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인터넷TV(인터넷티비)의 성장세로 관련 투자 또한 지속될 것으로 보여 UHD TV, UHD셋탑박스 및 기가지니2•누구(NUGU) 등 IoT기기, IPTV컨텐츠의 보급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보여 ITPV결합상품으로 추가 인터넷요금할인, 인터넷TV모바일 할인과 현금사은품을 늘릴 수 있는 인터넷, TV결합상품 신청이 주류로 떠오르고 있다는 분석이다.
자문을 구한 인터넷가입 전문 카페 ‘당현함’ 관계자에 따르면, “인터넷 가입은 어디를가나 똑같은 인터넷요금(월 청구금)이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더 나은 조건을 찾아 개통하는 것이 소비자입장에서는 합리적이지만 안전성 등 개인의 성향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당현함’은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심사통과 정식 업체로서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인터넷티비현금 많이 주는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통신사에 따라 사은품 금액을 62만 원까지 지급하고 있어 소비자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SK브로드밴드의 경우 최대 60만 원, 엘지 유플러스는 최대 62만 원, KT올레는 최대 55만원까지 지급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107만 회원수의 커뮤니티와 제휴보증을 맺고 있어 안전성 부문에서 높은 평을 받고 있다.
한편, 당현함은 ‘사은품 당일지급’을 모토로 그 동안 약속된 현금사은품지급이 시일이 걸려 소비자가 불안해하는 불편함을 개선해 주목 받고 있으며 KT, SK, LG 인터넷가입 및 IPTV비교 ‘통합 상담 서비스’를 통한 맞춤 인터넷속도와 인터넷TV 추천으로 불필요한 인터넷 요금을 줄일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외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당일지급 ‘당현함’ 네이버 카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