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대 노후 대비 스펙 준비를 위한 사회복지사, 한국어 교원 자격증 과정 등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 신입생 모집
30~40대 노후 대비 스펙 자격증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 보육교사 자격증’ 보사평 강좌 개설
우리나라는 빠르게 고령화 사회 진입을 하여 생기는 문제들로 인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다.
특히 노후 준비가 필요한 연령대는 앞으로 더 어려질 전망이며 현재도 30~40대 중장년층은 노후 보장을 위한 자기계발 및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복지 산업 및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한국어 교육과 관련된 직종이 유망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사회복지사 자격증, 한국어교원 자격증 등은 30~40대 노후 대비 전문 자격증으로 관심이 높은 편이다.
이에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보사평)에서는 유망직종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사, 보육교사 취업 시 필요한 사회복지사 자격증, 한국어교원 자격증, 보육교사 자격증 등 유망 자격증 취득과정을 개설하고 2019년 2학기 1차 신규 수강생을 모집하며 개강일은 6월 11일이라고 밝혔다.
만 19세 이상 성인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의 가구원은 평생교육바우처 신청을 통해서 국가가 지원하는 평생학습 수강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현재 회원가입을 완료한 학습자 전원에게 민간자격증 무료 수강 혜택과 사회복지사 2급 원스탑(ONE-STOP) 패키지를 통해 수강료 최대 약 71% 할인과 온라인 실습 혜택 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은퇴 후 노후대비 자격증, 정년 없는 평생 자격증 등으로 불리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최근 사회복지사 전망 및 취업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사회복지사 취업, 사회복지사 전망 등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취준생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여러 기관에서 사회복지사 채용을 의무화했으며 사회복지시설도 증가하면서 사회복지사 취업 기관이 확대되고 있다.
사회복지사 취업 시 필요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노인 요양원이나 장애인 시설, 아동복지시설, 시, 군, 구의 사회복지 기관 및 민간 의료 복지 시설, 공기업 등에서 일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대학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하면 여러 사회복지사 취업 기관에서 일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지만 인터넷 수업을 통해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보사평에서는 사회복지사 자격증 이외에도 한류 열품으로 주목 받고 있는 외국인, 재외동포에게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국가공인자격인 한국어교원자격증 과정과 영유아의 보육, 건강관리 및 보호자의 상담, 보육 시설의 관리 운영 업무를 담당하는 보육교사 2급 그리고 올바른 건강가정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학식과 경험을 배우는 건강가정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 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보사평의 전체 수업 과정은 고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접수할 수 있으며 대학교처럼 학점을 이수하기 때문에 추후 사회복지학사, 아동학사 등 관련 학위를 취득하는 것이 가능해 평생 교육의 꿈을 실현하도록 돕는다.
보사평은 교육부로부터 정식 인가받은 원격훈련 기관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을 수상한 바 있는 인증 기관이다. 본 기관에서 운영 중인 모든 과정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온라인 수강을 통해 취득이 가능해 경력단절 여성, 은퇴 후 제2의 직업을 꿈꾸는 이들, 직종을 변경하는 취업 준비생 자격증, 고졸 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연령층에게 유망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다.
사회복지사 취업, 사회복지사 전망 등을 알아보는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과정 준비생이라면 보사평의 교육과정을 통해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의 사회복지사 자격증 수강료 할인 이벤트 및 전 자격과정(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의 수강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