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극찬한 바로 그 영화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 2월 27일 개봉!
[시사매거진=하명남 기자] <너의 이름은>의 신카이 마코토 감독으로부터 극찬을 받으며 일본 전역을 사로잡은 애니메이션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이 오는 2월 27일(수)로 국내 개봉을 확정 지으며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는 리뷰 포스터를 공개했다.
“훌륭했다! 몇 번이나 울고 웃었다!”
<너의 이름은.>의 신카이 마코토 감독으로부터 “훌륭했다! 몇 번이나 울고 웃었다!”라는 극찬을 받은 애니메이션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이 오는 2월 27일(수)로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은 지브리 스튜디오의 작화감독 출신이자 <나스 안달루시아의 여름>을 연출한 코사카 키타로 감독의 작품으로, 유령도, 사람도 숙박 가능하고 어떤 상처도 치유 가능한 ‘봄의 집’ 여관의 사장님이 된 초등학생 ‘옷코’의 이야기를 통해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영화다.
이번에 공개한 리뷰 포스터는 ‘봄의 집’ 여관 앞에 선 ‘옷코’의 뒷모습으로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면서 동시에 영화에 쏟아진 호평으로 신뢰를 주고 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을 관람한 후 자신의 트위터에 “훌륭했다. 몇 번을 웃고 울었다. 연출과 기술력, 이야기 모두 정말 뛰어난 작품이다. 끝나지 않았으면, 이 주인공을 좀 더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라고 놀라움이 담긴 리뷰를 남긴 바 있다. 일본의 관객들 또한 “평생의 부탁이니 이 영화를 꼭 봐주길 (Cinema Plus hinataka)”, “영화를 보며 옷코를 사랑하게 되었다(eiga.com Megumi)”, “기특한 옷코! 가슴이 벅차다(eiga.com bow)” 등의 평으로 ‘옷코’에 대한 애정을 담아 작품을 응원했다. 현지의 호평과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을 통한 검증으로 ‘믿고 볼 수 밖에 없는’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은 오는 2월 27일(수) 개봉과 함께 국내 관객들에게도 따뜻한 웃음과 감동의 순간을 안겨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