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지역 분양열기 속에 ‘속초 서희스타힐스 더베이 2차’ 아파트 공급 주목

2019-01-11     한소정 기자

정부가 내놓은 고강도의 부동산규제로 풍선효과를 누리는 곳이 있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를 피해갈 수 있는 비조정지역으로 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청약조정대상지역 등에 속하지 않아 분양권 전매제한, 양도소득세 중과 등 각종 부동산 규제들에서 자유롭다.

비조정지역중 속초 지역은 다양한 분야에서의 남북경제협력으로 인해 더욱 더 주목 받고 있다.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의 남북교류가 활발히 진행되며 남북관계 개선에 따른 기대감이 속초지역 분양시장에 반영되고 있다.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북한 지역에서 남북 철도 공동조사가 마무리 되고 지난달 12월 26일에는 철도연결 착공식이 열렸다.

또한 서울시는 2032년 하계 올림픽을 평양과 공동으로 개최할 계획으로 최근 시의회에 올림픽 소요 예산액 등이 담긴 '2032년 서울-평양올림픽 공동개최 유치 동의안'을 제출했다. 

뿐만 아니라 남북의료협력, 남북경제협력 토론회 개최, 산림협력을 위한 회담개최 등 많은 분야에서 남북교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남북경제협력이 본격적으로 실행되며 다양한 호재 뿐만 아니라 정부의 부동산 규제의 영향을 피해갈 수 있는 비조정지역인 속초지역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속초지역에서도 다양한 편의시설과 뛰어난 주거환경으로 속초의 강남이라 불리는 조양동에 바다조망을 내세워 분양중인 속초 서희스타힐스 더베이2차 아파트의 경우에는 평일에도 외부지역의 분양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

속초 서희 스타힐스 더베이 2차는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의 4베이 판상형 구조를 적용했다. 단지를 기준으로 동쪽과 남쪽은 바다 조망이 가능하고, 서쪽과 북측으로는 설악산, 청초호가 보인다. 77A타입과 84타입의 경우 거실 이면창으로 인해 더욱더 뛰어난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드레스룸,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과 침실 가변형으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한 것은 물론 단지내 유아놀이터, 데크정원, 휘트니스 센터, 북 카페 등 입주민들을 위한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까지 1시간 40분대에 도달 가능한 서울~양양고속도로까지 접근이 수월하다. 여기에 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2025년 예정)개통 시 용산까지 1시간 15분이면 도착(제3차국가철도망구축계획, 국토교통부고시 제2016-374호)이 가능하다. 

전국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속초고속버스터미널, 속초시외버스터미널, 국제여객터미널이 근처에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자가용 없이도 왕래할 수 있는 교통환경도 장점이다.

속초 서희스타힐스 더베이 2차 인근에는 조양초등학교, 어린이집, 학원가가 자리잡고 있어 교육 인프라도 함께 누릴 수 있다.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를 실시하고 있는 '속초 서희스타힐스 더베이 2차'는 성남시 분당구 오리역과 속초시 조양동에 마련된 모델하우스에서 분양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