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계동필라테스 ‘바디온필라테스’, 20회 등록 시 3회 무료 서비스, 운동•무용수 전문 트레이닝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편안한 분위기에서 전문적인 1:1 및 2:1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인계동필라테스 전문점 ‘바디온필라테스’는 신규 회원 모집을 위해 20회 등록 시 3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분야를 막론하고 다양한 전문 자격증을 획득하는 추세다. 하지만 이러한 때일 수록, 내공 있는 ‘진짜 전문가’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특히, 기구 필라테스의 경우에는 인체 공학적으로 제작된 기구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근육을 전문적으로 쓰는 무용, 선수, 전문 강사의 도움이 절실하다.
이러한 가운데 ‘바디온필라테스’는 무용을 전공한 자매가 함께 운영하고 있어, 근육의 움직임은 물론 부상 예방 등의 꼼꼼한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재활, 자세교정, 다이어트, 임산부, 산후, 운동 무용수 전문트레이닝 등으로 세분화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개개인의 목적에 따라 유산소, 근력운동의 비율과 동작의 난이도가 세부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점과 일맥상통한다. 운동 전후로 스트레칭을 곁들여 부상도 최대한 방지하고 있다.
실제로 산후회원은 복직근이개와 요통, 어깨와 목 긴장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한다. 이에 산후 프로그램을 통해 변한 체형을 단기간 내 회복하고 싶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업체 측에서는 100일 이후부터 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산모와 태아의 건강 상태에 따라 프로그램의 진행 여부를 결정한다고 전했다. 현재 수강 중인 산후회원들은 육아 동안에는 자세 불균형이 많이 생기는데, 운동을 통해 자세 교정에 도움을 받고 있다.
운동선수 전문 트레이닝 프로그램에는 성남FC 소속 이창용 선수가 오픈 멤버로 시간이 날 때마다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달부터 수원삼성 소속의 신세계 선수도 함께 인연을 맺어 관리를 받고 있다.
인계동필라테스 바디온필라테스 관계자는 “운동의 속도와 동작의 크기로 효과를 측정할 수 없다. 개개인의 성향과 스타일도 다르고 그날의 컨디션도 매번 다르기 때문이다. 회원 개개인의 상태를 점검하고 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