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2018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 개최 ‘현장 중심 실무사례 집중 강의’
[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한국핀테크지원센터(센터장 정유신)는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인에게 글로벌리더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실무사례를 집중적으로 강의하는 「2018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시 공덕동 서울분원에서 예비창업자‧대학(원)생, 스타트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11월 26일, 12월 3일, 12월 10일, 12월 17일 총 4회 열린다. 스타트업의 창업, 운영과 관리, 사업성과 창출 및 해외시장 진출 등에 필요한 비즈니스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맞춤형 강연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인터넷 접수를 통해 하면 된다. 각 회차별 마감일은 2차 11월 29일까지, 3차 12월 6일까지, 4차 12월 13일까지다.
26일 1회차 강연은 ‘스타트업을 위한 경영 에센스’를 주제로 법률&특허를 비롯해서, 세무회계 실무, 국내외 핀테크 동향 및 전망에 대해 진행됐으며 이후 핀테크 기술동향, 규제 및 마케팅 실무 관련 등의 내용이 각각 다뤄질 계획이다.
이밖에도 센터는 국내외 핀테크 데모데이(Demo Day) 행사 및 핀테크 리더스랩 운영으로 핀테크 산업의 성장을 계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2018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를 정기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우리 스타트업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정유신 센터장은 이에 대해서 “이번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는 핀테크 혁신 리더십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핀테크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유익하고 내실 있는 핀테크 전문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안내 사항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