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사료첨가제로 최고의 축산 환경
착한 제품으로 성장촉진, 분변감소, 냄새제거 효과 낸다
가축, 가금 등의 사료에 영양보급과 발육을 촉진하고 질병예방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사료첨가제에는 비타민, 무기질, 아미노산, 항산화제, 효소제, 호르몬제 등 다양한 종류가 첨가된다. (주)이앤바이오가 착한 사료첨가제로 인체에 잔류되지 않는 건강한 친환경 첨가제 ‘바이오케어’를 소개한다.
양돈 농가의 가장 큰 문제는 악취와 생산성이다. 농가에서 발생하는 악취로 인해 인근 주민의 민원이 끊이지 않아 악취탈취장치와 미생물제 등을 이용해 문제해결에 노력하고 있다. 거기에 생산비를 낮추고 생산성을 높이는 것 또한 양돈 농가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다. 이러한 농가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는 (주)이앤바이오의 목질점토 기능성 사료첨가제가 각광받고 있다.
고객이 만족하고 입소문으로 홍보되는 사료첨가제
사료첨가제 시장은 각 업체들의 핵심 사업 영역으로 꼽을 정도로 중요한 부분인 만큼 시장 경쟁이 치열해 양파에서 얻은 추출물, 한약재추출물, 허브추출물, 천연 미네랄 등 다양한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을 정도다. 치열한 시장에서 제품하나로 농가의 신뢰를 얻고 있는 이앤바이오 윤영빈 대표는 목질점토를 사료첨가제로 사용하기 위해 꾸준히 연구개발 해왔으며 그의 신념과 가치관으로 16년 동안 버텨왔다.
운송업에 종사하던 윤 대표는 지인의 소개로 사료첨가업에 뛰어들었다. 그는 목질점토의 비전을 미리 알아본 것이다. 윤 대표는 노력의 결과로 바이오케어를 만들어냈다. 바이오케어는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의 효과 면에서 탁월하기 때문에 영업사원 없이도 고객의 입소문을 통해 홍보되고 있다.
“바이오케어를 대한민국 모든 축산 농가가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날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고 밝힌 윤 대표는 이미 사료전문 업체에 10여 년간 납품하고 있을 정도로 유수 업체에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바이오케어는 순수 국내원료를 사용해 품질이 우수하며 가격 경쟁에서도 압도적이다. 신뢰를 사업의 기본으로 삼고 있는 윤 대표는 진실함으로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왔다. 농가의 어려움을 알기에 생산비를 최대한 낮추어 최고의 제품인 바이오케어를 낮은 가격에 제공하는 그다. 윤 대표가 개발한 바이오케어의 주원료인 목질점토는 이앤바이오가 소유한 경북 상주 소개 광산에서 채굴해 사용한다. 매장량이 많아 월 500톤 씩 채굴하더라도 앞으로 100년은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풍부하기 때문에 농가가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
목질점토 효과 여러 연구에서 입증됐다
또 다른 연구에는 비육우의 경우 점토광물을 섭취하게 될 경우 미량무기물을 비롯해 영양소 이용성을 개선하며 장내 유해가스 흡착과 연변 방지에 효과가 인정된다고 한다. 점토광물을 사료에 첨가해 급여할 경우 반추위내 급격한 산도의 저하로 미생물의 활동이 제한돼 여러 가지 대사 장애를 방지할 수 있으며 무기물을 함유하고 있어 무기물 공급제의 역할도 한다.
증체량, 사료효율 모두 목질점토를 급여한 실험군이 높게 나왔으며 도체색과 도체중 모두 우수한 결과를 보였다. 바이오케어는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키고 유해균을 분해시켜 독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하다. 윤 대표는 “바이오케어는 PED에 효과가 있어 사료비 및 부대비용 등 전체적으로 20% 이상의 생산비용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한다. 특히 원적외선과 음이온을 방출해 체내의 유익한 미생물을 죽이지 않고 정화해 백혈구를 증가시키고 면역성을 높여준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성장촉진, 축사 환경 개선 돕는다
“바이오케어는 목질점토를 이용해 만든 기능성 첨가제다. 1~2억만 년 전 일어난 지각변동으로 인해 식물로 만들어진 퇴적암이 풍화작용으로 분해되면서 규소와 알루미늄이 물과 결합해 이루어진 것이다. 목질점토는 규산염이면서도 유기물질을 약 35% 이상 함유하고 있어 소화 흡수율이 높다.”
계속되는 연구 끝에 끈기로 이루어낸 바이오케어는 가축의 성장을 촉진시키고, 분변량 감소, 냄새 제거, 사료효율 등 많은 효과를 낸다. 인체에 유독한 암모니아, 아황산가스, 일산화탄소, 염소가스, 황화수소 등을 약 95% 이상 흡착하고 탈취하며 사료 내 곰팡이 독소에 대한 흡착력이 뛰어나다. 또 다공성 목질점토로 이루어져 있어 마이코톡신 흡착에도 좋다. 천연목질점토로 사료의 소화를 촉진하고 설사를 방지함으로써 성장과 증체율 향상에 우수한 효과를 내며 이로 인해 축사의 악취가 줄어든다. 목질점토의 가장 큰 효과인 연변이 줄어 축사의 환경개선과 더불어 건강한 환경 조성으로 해충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축산물에 잔류되는 항생제가 인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문제가 되고 있지만 바이오케어는 천연 미네랄 무항생 대체제로 잔류에 대한 부담이 없다. 천연저항력을 증진시키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며 약 95% 정도로 흡수율이 높아 사료효율을 높여준다. 가축의 장내 소화율을 향상시켜주고 설사예방, 체내 유해가스와 중금속흡착 탈취 효과를 가져다준다.
윤 대표는 바이오케어가 다른 제품에 비해 효과적인 결과를 낸다고 자부한다. 가공하지 않고 자연이 주는 것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유익하다는 장점도 있다. “친환경이 대세인 지금, 항생제의 잔류에도 문제가 되지 않는 천연 미네랄 성분인 목질점토를 자연으로부터 얻어 다양한 효과를 내는 제품으로 최대한 많은 농가와 누리고 싶다. 유통마진을 없애고 농가가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그다.
윤 대표의 곁에는 항상 이계화씨가 함께한다.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직접 납품을 갈 때도 그의 아내는 항상 함께한다. 그런 아내의 내조 덕에 윤 대표는 지금껏 실패 없이 성장할 수 있었다. 사료첨가제 뿐 아니라 목질점토가 주는 다양한 효과를 직접 활용하기 위해 이를 이용한 샴푸, 화장품, 제약 제품도 개발 중인 (주)이앤바이오의 성장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