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 검단신도시 옆 오류지구 마지막 미분양아파트, 모델하우스 방문예약

2018-10-31     한소정 기자

인천 검단신도시 옆 오류지구에 검단오류역을 초역세권에서 소형 아파트의 희소성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의 마지막 선착순 동호수를 지정 중이다. 

인천광역시 서구 오류동 1722-1번지 일대로 지하2층~지상18층의 7개동 총 420세대로 조성된다. 단일평형으로 전용면적 66㎡의 소형평형으로 6가지 타입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오류지구 내 유일한 소형아파트로 바로 옆 인천검단신도시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되어 다양한 연령층이 선호한다.

4베이 혁신평면의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량 및 채광이 우수하다. 세대별로 드레스룸, 붙박이장, 팬트리, 현관수납장 등 수납공간을 최대한 반영해 실생활 공간을 넓혔다.

디지털 홈시스템, IoT 홈네트워크, 최첨단 CCTV, 무인택배 시스템 등 최첨단 시스템을 마련했다. 친환경 벽지와 페인트, 자연환기 시스템 등 친환경 재료를 사용했다. 

단지 내 중앙광장으로 넓은 잔디마당을 실현하고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 조성했다. 휘트니스센터, 어린이집, 키즈카페, 경로당 등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인천2호선 검단오류역, 왕길역을 약 500m 거리에 도보로 역세권을 이용가능하다. 검단양촌IC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공항철도 등 사통팔달 교통망을 구축했다. 

단지에서 도보 3분 거리에 명문학군으로 어린이집, 꼬마정원유치원, 단봉초등학교와 중학교(신설 예정)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구축해 학부모들의 인기가 높다. 

중심상업시설, 홈플러스, 익스플레스 등 생활인프라를 바로 이용가능하며 단지 앞 10,875.2㎡ 규모의 대촌근린공원과 백석산 등 친환경 웰빙라이프를 실현했다.

인천시는 지난 5년간 2.43%의 인구 증가로 특히 서구를 중심으로 6.41%가 증가했다. 2010년 이후 서구의 신규 분양 아파트는 급감추세였지만 2016년 이후 증가추세로 바뀌었다. 

인근에 인천검단신도시와 가깝게 위치해 청라국제도시와 김포한강신도시의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인근에 분양예정인 아파트의 경우 1만 세대 이상으로 올 8월만해도 동시분양아파트가 8천세대가 넘었다. 

추후 주변에 대규모 신도시와의 우수한 접근성과 많은 산업단지로 인한 배후수요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미래가치가 우수하다.

검단신도시와 비교시 평당 약 1~2백만원가량 낮은 900만원대의 가격으로 책정된 일반분양아파트로 미분양 세대에 한해 선착순 동호수 지정 중이다.

모델하우스 예약 후 방문시 사은품증정 행사가 진행중이며 ‘검단오류역 우방아이유쉘’을 통해 잔여세대 및 위치 등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