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에듀원, 모파스와 손잡고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 주력
KG에듀원-모파스, 블록체인 보안 플랫폼 개발 교육 위한 MOU
2018-10-24 홍승표 기자
[시사매거진=홍승표 기자] 종합 교육기업 KG에듀원이 지난 23일 블록체인 보안전문기업 모파스(MoFAS)와 블록체인 보안 플랫폼 개발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모파스는 세계 최초 ‘방어 보상형’ 블록체인 플랫폼을 선보이며 국내외 블록체인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회사다. 블록체인 플랫폼 외에도 보안 서비스, 인증 컨설팅 등 블록체인과 정보보안을 결합한 다양한 분야의 사업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KG에듀원 아이티뱅크는 IT직업능력과정을 개발하는데 있어 모파스가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및 보안서비스 기술을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상호간의 정보와 지식 교류를 통해 국내외 보안 생태계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더불어, KG에듀원 아이티뱅크는 국내 IT/정보보안 1위 교육기관으로서 모파스가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정보보안 기술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시장에서 맞춤형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할 전망이다.
KG에듀원 문용우 대표이사는 “KG에듀원 아이티뱅크의 체계적인 IT교육과 모파스가 개발한 세계 최고의 블록체인 기반 보안 기술력을 결합해 국내 블록체인과 정보보안계에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G에듀원은 직업능력개발 교육 전문 기업이다. 최근에는 KB증권을 IPO 주관사로 선정해 오는 2020년 상반기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