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첸, 유재석을 찡하게 만든 ‘유재석’ 싱글 공개!
오늘(17일) 오후 6시 발표
[시사매거진=하명남 기자] 빈첸의 새 싱글이 오늘(17일) 오후 6시 공개되는 새 싱글에는 빈첸이 가장 존경하는 밴드인 넬의 보컬 김종완과 함께한 ‘별’, 최근 KBS2 ‘해피투게더3’에서 잠깐 공개됐던 ‘유재석’ 두 곡이 수록된다.
특히, KBS2 ‘해피투게더3’에 출연해 공개했던 ‘유재석’이란 곡은 짧은 분량이었지만 많은 사람들을 감동받게 했으며, 3분으로 완성한 버전을 발표하게 되었다.
빈첸의 ‘유재석’은 ‘우리 눈에 완벽하게만 보이는 그대도 결함과 고민이 존재하고 불완전한가요 / 영향력에 대한 책임감이 그대 힘들진 않나요 / 경청에 대해 표본 같은 그대도 가끔은 모든 얘기 털어놓고 기댈 곳이 있나요’ 등의 가사로 방송 당시 유재석을 감동케 한 바 있다.
약간의 유명세로도 힘들어하는 본인에 비해 결함이란 것조차 없어 보이는 ‘유재석’이란 인물은 어떤 무게를 짊어지고 살아가는지 질문하는 가사로 그에 대한 존경을 표현하고 있다.
3분 가량의 완성곡을 먼저 들은 유재석은 빈첸에게 신곡 발매 전 직접 응원의 영상을 보내기도 했다. 16일 공개된 응원 영상에서 유재석은 “해피투게더 촬영 당시 마음이 찡했다. 저도 많이 들어볼거에요. 화이팅!”이라고 밝혀, 이 노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빈첸 측은 “유재석 선배님이 곡명으로 본인의 성함을 쓰는 것을 흔쾌히 허락해주셔서 이루어질 수 있는 작업이었다”며 “너무나 영광스러운데, 응원 영상까지 보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그 응원에 보답할 수 있는 좋은 음악을 선보이려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 초 Mnet ‘고등래퍼2’에 출연해 주목 받은 빈첸은 지난 5월에는 ‘제련해도’라는 EP앨범을 발표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지난 7월에 개최한 단독 콘서트에서는 2500석을 매진시키는 등 단숨에 영향력 있는 10대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