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서번트컴 / 고경훈 기획실장
2006-08-23 글/ 이선영 기자
고객의 눈높이 그 이상으로, 고객의 감동 그 이상으로
광고시장의 블루오션을 개척하며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세분화된 광고시장에서 전문성을 갖춘 회사로 정평이 나있는 (주)서번트컴(고경훈 기획실장)은 그동안 KTF, KT 등 다수의 굵직굵직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종합광고회사로서의 입지를 한껏 굳히고 있다.
ONE-STOP 시스템, 효과 극대화
달나라만 남았다’ - (주)서번트컴이 추구하는 무한도전, 최종목표로써 (주)서번트컴은 기존 TV와 신문 등의 매체 광고시장이 해결할 수 없는 틈새시장을 겨냥해 기존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로 광고시장에 신선한 충격파로 다가오며 광고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 클라이언트가 요구하는 광고 효과의 극대화를 꾀하며 업계 단연 화두가 되고 있다.
‘서번트’라는 의미에서 볼 수 있듯이 (주)서번트컴은 진심으로 클라이언트를 섬기며 클라이언트의 성공을 곧 보람으로 여기며 클라이언트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최상의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신선하고 차별화된 맞춤형 커뮤니케이션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더욱이 소비자들은 날이 갈수록 생각하는 견해와 보는 시각도 까다로워져 기존의 광고 전략만으로는 시선을 사로잡을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이런 측면에서 사내의 직능별, 직급별 시스템을 그때그때의 상황에 따라 탄력적인 업무를 수행, 직원들의 잠재적인 능력까지 끌어 올리는 기대 이상의 효과까지 거두고 있다. 약 40여 명의 임직원들이 기획실, 경영기획본부, 브랜드전략본부, 크리에이티브본부, 프로모션본부, 인터넷사업본부로 나뉘어져 각각 상호간에 유기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영상/인쇄광고제작/매장POP/특수광고 등의 디자인/영상크리에이티브, 멤버십서비스구축/전문콜센터운영 등의 제휴 마케팅, 온라인/온프라인/모바일/사업모델링및브랜드관리 등의 브랜드 컨설팅 그리고 S.P/문화행사/전시/유무선연동프로모션의 이벤트 프로모션과 프로구단 프로모션 등 이 모든 것을 ONE-STOP으로 통합, 고객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일사천리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광고 후 시장의 변화까지 철저하게 준비할 정도로 클라이언트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은 큰 강점으로써 즉, 시간은 최대로 단축하고 클라이언트는 저렴한 예산으로 더욱 큰 광고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이다.
다양한 프로모션 기획, 성공적 유치
특히 10여 년 동안 KTF, KT 등 최고의 IT 기업과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 해오며 구축된 정보통신적 이해와 접근 노하우의 활용을 통해 참신하고 적합한 아이디어를 창출하여 노련하고 완성도 높은 실행을 보장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제휴 및 연관 네트워크를 통해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최선의 해법을 도출함으로써 효율 높은 프로젝트를 실행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광고주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여 크리에이티브로 표출하는 강력한 맨파워를 지닌 젊은 기업 (주)서번트컴은 지금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 성공적으로 유치시켜 왔다. 대표적 예로는 KTF의 드라마, bigi 브랜드 매니지먼트/멤버십 구축, 멀티팩 등 신사업 프로모션을 완벽하게 수행했으며 KTF 농구단 매직윙스의 마케팅을 2년 째 담당하고 있다. KTF 농구단 매직윙스의 마케팅은 선수 관리를 제외한 모든 것을 맡아 진행하고 있다. 고경훈 기획실장은 “업계에서는 최초로 농구단의 치어리더들도 스타 마케팅화 하여 치어리더로 인해 기업 이미지와 홍보 효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고 차별화된 전략을 내세웠다. 또한 KTF의 음악서비스인 도시락 런칭 프로모션은 자체 제휴 네트워크와 컨설팅 팀을 활용해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도시락 무인체험기도 직접 기획·개발·납품한 것을 비롯하여 KT의 경우에는 Ann의 런칭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청계천 프로모션에 자긍심
특히 작년 10월 1일 복원된 청계천사업의 영상 홍보물 제작은 (주)서번트컴의 사명감으로 일구어낸 성과 라 할 수 있다. 국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우리나라의 문화 발전을 위한 청계천이기 때문에 더욱이 큰 책임감 함께하는 프로젝트였기 때문이다. 이어 올 10월부터는 복원된 청계천에서 아티스트 운영 대행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하는 문화의 장을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는 온 국민이 함께 할 수 있는 큰 프로젝트인 만큼 독특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구성되어진다고 한다. “보는 즐거움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시민 모두에게 드리겠다”는 고경훈 실장의 말에서 청계천 프로젝트에 대한 열정이 고스란히 묻어남을 느낄 수 있다.
한 번 대행을 의뢰한 광고주가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모션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서번트컴은 온·오프라인과 모바일 광고시장을 아우르는 블루오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 속에 최고의 종합광고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땀방울을 흘리는 (주)서번트컴의 힘찬 내일을 위해 더욱 발전하는 우리나라의 선진 광고계를 꿈꿔본다.
(주)서번트컴 고경훈 기획실장 인터뷰
“일반 광고회사와는 다른 독창적인 아이디어, 업무체제가 우리만의 자랑이다”
▲클라이언트와의 업무 수행에 있어 힘든 부분이 있다면
우선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에 상관없이 우리를 찾고 믿어주는 클라이언트에게는 항상 감사할 뿐이다. 우리는 최고의, 최상의 아이디어와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클라이언트에게 이익 창출과 더불어 효과적인 광고 효과를 안겨주어야 하는 것이다. 물론 시대가 변화되면서 소비자의 수준 또한 높아져 생각지도 못할 만큼의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수행하여야 하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일을 마무리 한 후 좋은 결과가 돌아왔을 때 그 희열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이런 부분 때문에 일에 있어 힘들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모든 것을 사명감으로, 당연히 내가 이루어야 할 목표로 생각할 따름이다.
▲타 광고회사와 다른 (주)서번트컴만의 차별화 전략은 무엇인가
현재 광고대행사의 의미가 권력집단 체제로 움직이고 있다. 하지만 우리가 가장 중시하는 것은 우리를 찾는 클라이언트에게 서비스하는 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또한 일반적인 단일 업종의 광고회사가 아닌 우리는 제휴마케팅부터 다양한 모든 광고업무의 프로모션까지 ONE-STOP 통합 고객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해 보다 시간을 단축하고 적은 비용으로 광고 효과 극대화를 추구한다. 또한 고객과 기업이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우리가 밑거름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각종 홍보용 이벤트 도구를 연구 개발하여 실제 프로모션에 활용하고 있다. 실제로 인간 POP, 인간 베너 등은 (주)서번트컴에서 연구 개발하여 실제 프로모션에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항상 클라이언트를 향한 연구하는 자세와 헌신의 마인드로 모든 클라이언트들이 만족하고 다시 우리 (주)서번트컴을 찾게 되는 것이다.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프로젝트가 있었다면
지금까지 해온 프로젝트들 모두 다 소중하고 기억에 남는다. 그중 KTF의 모바일 게임을 무료로 다운받는 프로젝트가 있었는데 8일간 3만 건이라는 높은 기록을 세웠다. 기존에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여경 복장을 한 나레이터들이 시민들의 핸드폰을 검문하고 내장된 게임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무료 모바일 게임을 제공하는 형식의 프로젝트였는데 아주 반응이 좋았다. 또한 청계천 복원사업의 영상 홍보물 제작과 현재 진행 중인 청계천 아티스트 운영이 기억에 남는다. 무엇보다 사명감을 가지고 한 프로젝트여서 누구보다 더 열심히 뛰었다. 국민들은 위해, 우리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정말 열심히 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