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브루타교육협회, 온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 하브루타 축제 개최!

2018-09-10     김민건 기자

[시사매거진=김민건 기자] 하브루타교육협회(이사장 이일우)는 오는 10월 9일 오후 1시 30분부터 6시까지 서울 한강중학교 체육관에서 유아 및 초등학생 자녀를 둔 50가족(약 200명)을 대상으로 ‘가족 하브루타 축제’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최근 공교육, 사회교육, 가정교육을 바탕으로 급속히 확산된 하브루타교육을 통해 가족 간의 꿈, 비전에 대해 소통하며 하브루타의 유용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여 가족들은 ‘고마운 우리가족’이라는 하브루타활동을 시작으로 ‘우리 가족의 소망’, ‘희망찬 세상’, ‘나의 꿈, 나의 미래’, ‘미래를 향해’, ‘하브루타로 날자’ 등 가족단위 및 단체활동으로 구성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 행사는 하브루타영‧유아교육연구소(소장 김미자)와 하브루타부모교육연구소(소장 김금선)가 후원하며 하브루타교육 전문가들로 구성된 협회소속 이사진들이 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편, 하브루타교육협회 이사장 이일우 박사는 “2012년에 설립된 하브루타교육협회는 우리나라에 하브루타교육을 처음 전파한 기관으로 그동안 1,800여명의 하브루타교육사를 배출했고, 매년 하브루타교육자들을 대상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서울 중앙협회와 지역연구회들을 바탕으로 전국의 교육청, 교육지원청, 교육연수원, 개별학교, 기업체 등에서 교사(교수) 및 학부모연수를 통해 하브루타교육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참여 희망가족은 하브루타교육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50가족 한정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