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충주기업도시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9월 7일부터 11일 입찰 예정, ‘캐슬위너스

-입주민 편리성·프라이버시·보안성 갖춘 고품격 단독주택 단지 조성. -학세권, 마운틴 뷰, 상업시설, 기업도시… 토지투자, 토지분양의 정석으로 호평

2018-08-27     한소정 기자

[시사매거진=한소정 기자] (주)아이비주택개발은 서충주기업도시 계획지구 정 중앙에 자리한 ‘서충주 캐슬위너스’ 블록형 단독주택 용지 총 97필지를 대상으로 9월 7일부터 11일까지 입찰 공고 한다고 25일 밝혔다.

초등학교, 중학교가 바로 앞에 위치한 학세권이며 포스코, 현대 등 대기업들이 분양을 완료한 매머드 급 도시계획지구에 블록형 단독주택 개발 용지가 공급되어, 충북 내 호재소식을 찾아 토지투자 및 매매를 기다린 예정자들에게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 곳은 충주 지역발전을 위해 국가에서 도시계획을 발표하고 현재 포스코, 현대 등 각종 기업에서 용지를 할당받아 분양 완료에 있는 서충주신도시 내 위치하고 있다.

입지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교통, 생활, 문화, 교육, 자연을 누릴 수 있는 신도시의 중심가에 위치한다. 평택고속도로와 중부내륙고속도로가 기업도시 외곽에 연결되어 있다. 단지 주변 근린공원 및 호수공원 부지 등이 자리하여 복합 휴식 레저 생활을 즐기기에도 용이하다.

이와 같은 형태의 블록형 용지는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장점을 취합하여 저밀도 집합주택이나 아파트와 같은 층간소음, 화장실 배수음 등의 문제가 적고 레저시설을 설치해 입주민 커뮤니티 형성이 용이하다.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 동시에 방범·방재 등 관리의 효율성을 높인 주거 형태이다.

‘서충주 캐슬위너스’는 추후 대지에 건물 건축 시 건축가가 설계 완료한 타입별 모델을 선택하여 바로 탑재할 수 있도록 건축에 필요한 수도, 가스, 공용도로 등 대지조성사업 준비를 완료했다.

기업도시 또는 혁신도시의 토지의 시세차익을 노린 투자 예정자 뿐 아니라 기업도시 내 들어설 직장인과 상업시설 운영자 등 실수요자도 풍부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동산분양 마케팅 법인 (주)한빛알앤씨 민경호 대표이사는 “서충주신도시 캐슬위너스는 최근 토지매매 시장의 인기 품목인 주거전용 블록형 단독주택 용지로 공급되며, 대한민국의 혁신도시, 신도시, 기업도시의 지난 추세를 보았을 때 높은 확률로 단기 지가상승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충주 캐슬위너스’의 홍보관은 충주시 주덕읍 화곡리 1580번지에 마련됐다. 입찰 및 홍보관 방문은 홈페이지 참조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