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CEO스타강사 한의상 "항상 주변의 사람을 먼저 중요시 생각해야"
Q. 우리들제약을 간단히 소개 해달라.
A. 우리들제약은 1957년에 설립된 의약품 개발 및 제조, 판매 전문 기업입니다. 생산 공장은 경기도 향남제약공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글로벌 제약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을 만족시키는 제조 시설을 갖추고, 위생적인 생산 환경과 높은 기술력으로 고품질의 의약품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1990년 기업공개(주식 상장) 이후 수출 유망기업으로 지정 받는 등 꾸준한 발전을 이어오고 있으며, 차세대 신약 및 개량신약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랜 의약품 개발 및 생산기술 Platform, R&D Power를 기반으로 제약 수준의 안전한 화장품 및 기능성 화장품의 연구 개발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Q. 유명 CEO 특강 강사이기도 한데, 강사를 하게 된 연유가 있나.
A. 제가 먼저 강사를 자청하거나 그렇게 하기 위해 특별히 노력을 기울이지는 않았습니다. 약관의 30대 나이부터 여러 기업을 동시에 운영한 경험과 유년시절부터 온갖 풍파와 세파를 헤쳐나오며 이룩해온 소기의 업적 등으로 인해 외부에서 잦은 강의 요청을 받아왔습니다. 그 동안의 과정을 각 기업 및 단체의 과제에 접목하여 강사의 역할을 하게 되어 본의 아니게 좋은 반응이 있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Q. 기업가로서 한의상 회장의 기업 철학은.
A. 저는 무엇보다 사람을 중시합니다. 일과 업무의 성패는 얼마나 유능한 분들을 적절히 활용하는지, 또한 그 분들이 얼만큼 주인의식을 갖고 임하는지에 달려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영철학은 자율과 책임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창의적으로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해주고, 자신이 결정하고 수행한 업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질 줄 아는 시스템. 그것이 곧 저의 철학과 부합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