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선요법으로 아름다움이 지속된다”

부작용 없이 젊음·건강 되찾는 요법 전수

2013-10-08     송재호 이사

미의 기준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달라져왔지만 미에 대한 욕망은 변함이 없다. 특히 우리나라는 성형대국이라 불릴 만큼 남녀노소 구분 없이 미에 대해 관심이 많고, 성형수술이 보편화되어 있다. 그러나 성형수술은 많은 비용과 시간, 부작용의 우려가 있어 최근 들어 한방성형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외모가 경쟁력으로 인정받는 시대에 부작용 없이 아름다워지기 위해 많은 이들이 바이오선 평생교육원(김종진 총장)을 찾고 있다.

기의 흐름을 조절해 자연스럽게 교정

바이오선요법 성형은 경락과 경혈을 자극해 몸에 흐르는 기의 흐름을 바꾸거나 촉진시켜 얼굴과 몸의 자연스러운 교정과 성장을 유도하는 방법이다. 양방의 성형술과 달리 인체의 에너지인 기의 순환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으로 뼈와 근육, 림프의 기를 원하는 모습으로 교정시켜 외과적인 수술이 필요 없고 부작용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전신마취나 절개 없이 간단한 시술로 가능하기 때문에 부종이나 출혈이 없고 회복기간이 거의 필요 없어 사회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
오랜 역사의 침구학술은 많은 발전을 거듭해 왔다. 김종진 총장은 침자수법에 관한 여러 문헌을 고찰하고 임상 관찰을 하는 등 다양한 실험적 연구와 자율적인 개발로 자신만의 침법을 개발했다. 특히 바이오선요법 성형은 김 총장이 경락이론과 물리의학을 결합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방법으로 그는 “바이오실을 혈위에 자입함으로써 생리물리작용과 생물화학적 변화가 경락을 통해 체내에 전달되고 기혈을 소통시켜 질병을 치유하는 자연요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 요법은 특히 근골격계 만성적 질병과 피부 미용, 성형에 있어 많은 효과를 보이고 있다.

피부의 자생력 높여 반영구적인 효과
바이오선요법 성형은 침을 통해 한방 특수 약실이 피부에 들어가 진피층의 연부조직을 자극하고 분해됨으로써 피부에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자극을 주는 방법이다. 노화된 피부의 진피층과 연부조직이 자극을 받아 근육이 강화되거나 콜라겐이 생성되어 주름이 없어지고 리프팅 효과를 가져 온다. 특히 얼굴 라인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피부 아래 연부조직과 피부가 동시에 끌어올려져 피부 처짐이 빠르게 개선된다. 또한 약 환부의 피부, 관절, 근육 등이 조직을 자극해 장부의 기능을 조절하고 신진대사 촉진과 자연치유력, 면역 기능을 끌어 올려 인체 자생력을 증대시키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

김 총장은 “침은 표정근을 이완시키고 팽창시켜 주름을 완화시키는 동시에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안면의 균형을 잡아준다”고 설명했다.
이마주름, 미간주름, 안면부종, 목주름, 팔자주름, 사각턱 등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나아져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에 김 총장은 독창적으로 만든 바이오선요법을 이론적으로 체계화하는 한편 평생교육원을 통해 건강미용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과 한방성형 및 특수치료법을 익히고자 하는 이들에게 요법의 전수와 교육을 하고 있다. 한방성형의 창시자로서 오랜 연구와 개발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마련한 김 총장은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바이오선 요법사를 배출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양방 병원의 의사 및 한의사들도 김 총장에서 매선 요법을 배우고 있으며 러시아, 중국, 대만 등의 양방 의사들이 매선 요법을 배우기 위해 한국에 방문하거나 김 총장이 해외에 나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바이오선요법 교육을 받은 이들은 의료현장에서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일반인들도 건강과 미용요법으로 활용해 홈닥터로서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있다. 한편 김 총장은 재능 기부활동을 통해 국내 및 해외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그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