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품격을 높이는 가구, 원단 선택부터
제품 퀄리티로 업계 신뢰를 쌓아온 30년 기업
안락한 삶을 누리기 위해 사용에 편리한 갖가지 생활도구의 발전이 이어져 왔다. 특히 가구는 사용적 가치뿐만 아니라 기능적, 미적 가치를 갖춰 쓰임새와 아름다움을 지닌 조형물로서 가치를 높여왔다. 디자인과 더불어 가구의 차별성을 높이는 것이 소재다. (주)보림누브리노(이하 보림누브리노/ 김영순 대표)는 우수한 품질의 소재 생산으로 생활 문화의 품격을 높이고 있다.
(주)보림누브리노는 LG하우시스에서 제조, 생산한 인조피혁 원단을 유통하는 회사로서 수도권,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전주 등의 지방 대리점을 두고 전국 가구용 용접세트 제작업체와 사무용 가구 제작업체, 인테리어 업체, 연결용의자 제조업체 등에 제품을 유통시키고 있다.
30대 초반의 나이에 업계에 뛰어든 김영순 대표는 LG하우시스 고기능소재 사업부 생산 PVC원단을 보림상사를 거쳐 1998년 (주)보림누브리노로 탈바꿈 시키며 33년째 외길을 걸어오고 있으며 ‘정직과 신뢰로 최선을 다하자’라는 경영 철학으로 업계의 두터운 신뢰를 쌓아오고 있다.
최고급 인조 가죽 브랜드로 고객의 니즈 충족
가족의 소통의 장인 거실, 그 중심을 차지하는 소파는 오래 두고 사용하는 만큼 디자인과 색상, 소재의 질감, 기능성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보림누브리노의 최고급 인조가죽 브랜드인 ‘SOFFKIN’은 친환경원료의 청정배합과 쉽게 모방할 수 없는 창의적인 가공법을 바탕으로 천연가죽 보다 뛰어난 물성과 현대식 트렌드와 색감, 가구 종류별로 사용되는 다양성을 두루 갖춘 인조가죽브랜드다. 김영순 대표는 “PVC고유의 악취를 개선하고 향상된 물성으로 공공기관 및 해외수출시 요구되는 시험성적서를 전 세계 공용기관인 SGS에서 인정받은 원단입니다. 특히 제품의 등급별로 세분화, 차별화해 제품 수요의 특성에 맞게 제작, 판매가 용이하고 기능 및 효과를 개선시켜 현 제품의 단조로운 표면 디자인을 탈피한 3중 인쇄구조 컬러를 강조한 제품으로 난연 처리가 되어있습니다”라고 자랑했다.
한편 보림누브리노는 타사와 차별화된 VACCUM EMBO기술을 활용해 부드럽고 복원력이 매우 뛰어나며 특수 표면 처리제를 사용해 촉감 및 내마모성이 우수하다. 500여 가지 다양한 패턴과 색상을 보유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오염방지 기능성 원단인 플라밍고는 표면이 손상되지 않은 찌든 때, 먼지, 음식물자국, 볼펜자국까지 쉽게 지워지도록 했으며 특수코팅 처리로 아세톤, 알코올, 신나 등으로 닦아도 표면 손상이 거의 없다. 습식 PU제품으로서 감촉이 부드럽고 냄새가 없어 쾌적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많은 가정의 가구에 활용도가 크다.
국내 브랜드 우수성 제고
“기업 경영에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남한산성에 올라 마음을 다잡고 건강을 챙기고자 노력합니다.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일을 인내심을 가지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소기업들의 경쟁력을 키워줄 것이라고 확신하며, (주)보림누브리노는 앞으로도 정직과 신뢰로 한 길을 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