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공무원방송, 9급 공무원 무료인강 신 교재 예약 판매. 내년 공무원시험 대비
[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강남공무원방송(이하 강공방)이 9급 공무원 인강 전 과정을 2019년 시험에 대비, 최신 출제경향을 반영해 7월말에서 8월초 중으로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신설될 무료 공무원 인강은 9급 공무원 종류인 일반 행정직 공무원 인터넷 강의이다. 또한 경찰공무원 인강도 별도로 진행된다.
국가직 공무원, 지방직 공무원 대비 수험생들은 3대 교수진 예약판매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데, 필수 시험과목 및 선택과목 종합 구입자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 3만 원, 필수과목 구입자에는 문화상품권 1만 원을 지급하며, 기본적으로 10% 할인이 들어가기에 실제로 약 20%의 교재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9급 공무원 시험과목에는 국어, 영어, 한국사가 있고, 선택과목으로는 사회, 행정학, 행정법 등이 있다. 현재 2019년 공무원 시험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신정부가 들어선 이후 일자리 위원회 기구를 설치하고, 공무원 채용 인원수를 대폭 늘리겠다고 발표함에 따라 2019년을 포함한 미래의 공무원 전망이 밝다는 견해가 많다.
강공방 관계자는 “공무원 채용 증가는 고용창출 측면에서 국가적으로 좋은 일이지만 이에 따라 공무원 시험 준비 인원 역시 증가할 것이라 예상이 된다. 하여 수험생들은 경쟁률과 합격률 면에서 긴장을 늦춰서는 안 될 것이다”이라고 밝혔다. 이어 “공무원 시험에 대비, 공부를 시작하려는 수험생들은 보통 공무원학원이나 유명 공무원 인터넷강의를 찾아본다. 하지만 노량진 공무원 학원 기준 생활비용은 월 100만원, 대다수 인터넷강의도 연간 1백만 원이 훌쩍 넘는 수강료가 필요하여 금전적으로 많은 부담을 가지는 이들이 대다수이다. 많은 이들이 이번 이벤트 혜택을 이용하여 저렴하게 강의를 수강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강공방 네이버카페는 9급 공무원 교재 비용만으로 기초에서 심화까지 전 과정의 인터넷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국가직 및 서울시 공무원 등 지방직을 대부분 아우를 수 있는 과목들을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제공한다. 카페 내 게시판을 통하여 공무원 기출문제, 가산점 정보, 스터디 모임 등 각종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강남공무원학원, 노량진공무원학원, EBS 등에서 강의를 진행하거나 이력이 있는 10년 이상 경력의 베테랑들이 맡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검색창 또는 네이버 카페 검색창에 강남공무원방송 검색 시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