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산업 관련기업과 종사자들의 최고의 축제
차세대 고부가가치 산업인 뷰티산업의 모든 것이 한 자리에
전 세계적으로 한국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드라마와 영화, 음악에 이어 싸이의 말춤은 세계 전역을 들썩이게 했다. 한류의 열풍이 한국의 음식과 뷰티제품으로 이어지고 있는데 특히 K-뷰티는 외국의 패션 잡지들이 앞 다퉈 다룰 만큼 세계인이 한국의 매력에 흠뻑 빠져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인간은 끊임없이 아름다움을 추구해 왔으며 뷰티산업도 끊임없이 발전해 왔다.
아름다움의 추구는 인간의 본능이자 기본적인 욕구로서 뷰티산업은 미래를 이끌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뷰티산업의 트렌드와 비즈니스 마케팅 통합의 장이 될 동북아 최대 규모의 종합 뷰티산업 박람회인 ‘2013 대한민국 뷰티박람회’(www.k-beautyexpo.co.kr)가 9월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KINTEX에서 열린다. 지난 2009년 첫 박람회 개최 성공 이후 5번째 박람회다.
뷰티산업은 경제적, 문화적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분야로 관광, 의료, 문화와 융합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유망산업이다. 이에 국내 뷰티 산업의 최대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경기도는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박람회 개최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 박람회는 500개사가 참여해 800부스에서 화장품, 뷰티기기뿐만 아니라 성형의료, 관광, 헬스케어, 스파&웰빙 등 다양한 분야와 연계해 국제 전시회 규모의 산업 박람회로 새롭게 추진된다. 참가기업의 증가로 지난해 보다 전시장 면적을 2.5배 늘렸을 정도로, 성황리에 개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박람회 기간 중인 12일에는 REED사가 주최하는 ‘인 코스메틱 아시아 컨퍼런스 2013(In-Cosmetic Asia Conference 2013)’이 동시 개최되며 국내 업체의 미국 뷰티 시장 진출을 위해 커슈너 그룹(KIRSCHNER GROUP INC.) 사장 초청 세미나도 마련되어 관련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실효적 비즈니스 창출 기대
박람회는 다채로운 뷰티산업에 대한 활발한 소통과 직접적 체험을 통해 뷰티산업에 대한 이해와 이슈, 실효적 비즈니스 효과를 창출하는 B2B 중심으로 펼쳐진다. 역대 최대 규모의 뷰티산업 종합 박람회로서 다양성과 전문성이 공존하는 이번 박람회는 종합 뷰티관련 소비재 및 기기 중심으로 특화되어 뷰티제품 및 용품, 헤어, 네일, 메이크업, 이미용 재료 및 기기, 헬스 및 체형관리 용품, 의료기 및 병원 등 다양한 콘텐츠를 주제별로 구성해 전시한다. 또한 뷰티체험관에서는 가발, 네일아트, 메이크업, 헤나아트, 허브아일랜드의 힐링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기업들의 국내외 판로 개척을 위해 중국, 일본, 동남아뿐만 아니라 미주, 유럽 등 뷰티관련 산업의 선진국 바이어들과 대형 유통업체, 유력 수입업체 해외 바이어들을 유치했으며 국내 관련 대기업 및 대형 유통업체 담당자, 프랜차이즈 관계자들이 참여해 참가 기업과 바이어간의 성공적 비즈니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생기자단과 뷰티 및 관련 분야 블로그를 운영하는 파워블로거, 시민기자단 등 64명으로 구성된 ‘2013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공식 서포터즈들의 발대식을 갖고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실질적인 비즈니스 효과 창출을 위한 바이어와 기업관계자, 소상공인, 소비자들의 만남과 소통의 장으로서 뿐만 아니라 기업 관계자와 구인 희망기업과 학생, 구직자간의 만남의 장의 역할을 다하며 국내외 관련기업들과 뷰티산업 종사자들이 함께하는 최고의 축제가 될 것이다. 뷰티산업의 트렌드와 시장의 흐름, 기술 동향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한민국 뷰티 박람회를 통해 새로운 사업의 아이디어와 성공 아이템을 얻고 성공 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