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 한국예술원, 2019학년 전문학사 과정 개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학장 김형석)은 2019학년 전문학사 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그간 4년제 학사학위를 통해 예술분야의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현장중심의 아티스트를 양성해온 한국예술원에서 이번 전문학사 학위 수여로 더 빠른 아티스트를 배출할 예정이다.
2년제 전문학사 과정이 개설된 과정은 실용음악예술계열 보컬과정, 싱어송라이터, 케이팝과정, 연기예술계열 모델연기과정, 디자인예술계열 웹툰과정, 실용무용예술계열 방송댄스과정/코레오그래피과정, 매니지먼트예술계열 신인개발과정/캐스팅디렉터과정/한류마케팅과정/스타매니지먼트과정/스포츠매니지먼트과정이다.
단 보컬과정, 싱어송라이터과정, 케이팝과정, 모델연기과정, 매니지먼트예술계열은 2년제, 4년제 중 선택해 지원이 가능하다.
한국예술원은 예술전문교육기관으로 일반 교육기관과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선보이고 있어 빠른 예술활동을 원하는 학생들이 선호하고 있다. 현업에서 활동하는 교수진의 실무위주의 수업과 현장 참여 위주의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어 재학 중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쌓을 수 있다.
또한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경연대회/공모전/캠프/진로체험 등으로 아티스트양성에 힘쓰고 있다.
2018 제4회 스타교수와 함께하는 한국예술원 여름 멘토링캠프, 2018 KAC 대한민국 청소년 웹툰&일러스트 공모전을 비롯해 2018 청소년 힙합경연대회 ROOKIES OF KAC 시즌5, 2018 KAC 전국 하이스쿨 독백연기대회, 2018 THE KOREA HIGHSCHOOL COLLECTION 등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한국예술원은 현재 2019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전형을 진행 중에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내신성적/수능성적 반영 없이 심층면접과 실기전형으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포트폴리오 제출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입시모집요강 확인과 지원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및 진학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