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수원권선꿈에그린’ 10년 장기거주, 1호 뉴스테이 2400세대 입주자 모집 중, 즉시 입주 아파트
지난 2월 입주를 시작한 ‘수원권선꿈에그린’은 10년 동안 장기 임대가 가능한 뉴스테이 아파트로 1군 건설사 한화건설에서 시공하였다.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 일대에 지하2층~지상20층의 32개동으로 총 2400세대로 대단지 아파트를 조성한다. 1호 뉴스테이 임대아파트로 실거주자들의 생활편의를 우선으로 하기 위해 단지 내 차량이 없도록 했다.
전용면적 59㎡ 160세대, 74㎡ 928세대, 84㎡ 1312세대로 다양한 평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로 일조량을 높이고 곳곳에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 조경시설로 넓은 동간 거리를 유지하였다.
세대별로 드레스룸, 팬트리, 현관수납장 등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활용도를 높이고 거실폭을 최대 4.5m로 설계하였다.
지하1층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맘&키즈카페, 학습놀이존, 작은도서관, 개인스튜디오 등 위치하며 지하2층에는 실내체육시설, 주니어 액티비티시설 등 대규모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전용면적 84㎡의 경우 보증금 1억 8천만 원으로 약 36만 원의 임대료로 책정되어 입주민의 부담을 줄였다.
뉴스테이는 지역 제한 없이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 공급받을 수 있으며 임대료는 인근 물가상승률에 적용하여 연 5%이하로 제한한다. 일반 아파트 대비 높은 수준의 주거서비스로 만족도 높은 생활이 가능하며 보증금의 80%까지 대출 받을 수 있다.
수원시 아파트의 경우 전세가가 연평균 13~15%로 최근 5년간 163% 급등하였다. 이에 일반 서민의 주거에 대한 부담이 늘어나며 뉴스테이 공급을 주목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주변에 수원산업단지, 서울대학교 농업기술대학, 수원여자대학교 등의 배후수요를 확보했으며 수원공군 비행장 이전 사업, 축산 과학원 이전 등 권선구 일대에 다양한 개발계획이 진행 중이다.
현재 ‘수원권선꿈에그린’은 모델하우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임대가 및 위치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월세 보증금은 기본단계부터 5단계까지 선택 가능하며 2년 단위로 최장 10년까지 가능하다. 퇴거 시 3개월 전 통보로 수수료 및 위약금이 없으며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