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IT경진대회 참가 신청하세요
오는 21일까지 고령자ㆍ장애인ㆍ결혼이민자 대상 지역예선대회 신청접수
2017-07-04 성장미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는 국민행복 IT경진대회는 장애인·고령자·결혼이민자의 정보활용능력을 견주는 대회로 매년 한국정보화진흥원 주관으로 열린다.
정보취약계층의 정보화교육 동기유발과 정보격차 해소 공감대를 확산해 장애·비장애 구분 없이 국민 모두가 함께 꿈꿀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예선대회는 오는 9월 4일과 5일 양일간 해당 지자체에서 진행되고, 본 대회는 오는 10월 12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aT센터에서 본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열린다.
참가대상은 장애인(지체·지적·시각·청각), 고령자(65∼74세, 75세 이상), 결혼이민자로 시험내용은 PC와 모바일을 이용한 인터넷 정보검색과 문서작성이다.
본선대회 입상자에게는 국무총리상 3점,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 8점 등 총 56점을 시상한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21일까지 한국정보화진흥원 홈페이지(find.nia.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지역예선대회를 위해 충주시노인복지관과 충북장애인종합복지관 등 3개 장소를 선정해 참가자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와 관련 궁금한 사항은 충주시청 정보통신과(☏850-5314∼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충주에서는 장애인부문 3명 등 총 6명이 본선대회에 진출해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김병덕 씨가 장애인부분 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