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보건소, 대사증후군 똑똑하게 알고 예방하자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자 등 150여명 대상 건강 식단 체험 및 건강강좌 진행

2017-07-03     장영승
[시사매거진] 부여군보건소는 지난 28일 삼정부여유스타운에서 고혈압, 고혈당 고지혈증, 비만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사증후군과 만성질환 예방, 관리를 위한 ‘건강식단 체험 및 건강강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질환별 올바른 생활습관을 알려준 왕성민 한의사의 ‘한방으로 대사증후군 예방 및 관리’ 건강강좌, 체조전문 강사의 신나는 체조교실, 굿뜨래 가수 박정은 강사의 ‘스트레스 제로! 생활건강법’ 등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 만성질환과 대사증후군을 예방하는 잡곡을 소개하고, 다양한 음식구성을 통한 똑똑하게 골라먹고 바꿔먹는 식단 전시, 영양사들의 개별상담이 진행돼 참석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날 가장 인기 있는 웰빙체험코너는 만성질환 예방에 좋은 ‘토당단 스프’ 시식으로 가정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인 토마토, 당근, 단호박, 바나나로 간편하게 만들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레시피를 배부해 호평이 이어졌다.

행사에 참석한 이장환 소장은 만성질환과 대사증후군 예방, 관리를 위해 식습관 개선과 운동실천의 중요성, 건강생활실천을 거듭 강조했고, 현재 건강재활센터 내 운동처방실 이용안내로 건강과 함께하는 보건소의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적극 홍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