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여성리더 위한 인문학 산책 강좌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선정, 오는 9월까지 ‘여성리더 인문학 산책’ 강좌 열어
2017-06-28 이지원 기자
함안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안말남)가 주관한 이번 강좌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양성평등을 촉진하고 아동과 여성이 안전한 함안을 만들기 위한 2017년도 함안군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강좌는 여성지도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13일부터 오는 9월 26일까지 총 10회기에 걸쳐 칠원도서관과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다.
지난 13일에는 홍성군 창원대 독문과 교수를 초청해 ‘명시 이야기’를 주제로 첫 강좌를 열었으며, 각 분야별 대학교수가 강사로 나서 ‘인문학, 삶을 더 높게 더 깊게’, ‘우리는 왜 여행을 하는가?’, ‘누구나 즐기는 쉬운 재즈 이야기’ 등을 주제로 한 강좌와 답사를 진행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어 오는 9월에는 ‘낭만에 대해’, ‘시서화를 보는 경남의 고매’, ‘이육사, 죽어서도 쉬지 않으리’, ‘소녀와 소년의 서로 다른 이야기’, ‘해설이 있는 프랑스 샹송 감상’ 등을 주제로 인문학을 통해 더욱 깊고 풍부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생활 속에서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고, 여성 지도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강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군 주민복지과 여성보육담당(☎580-2374) 또는 함안군여성단체협의회(☎580-364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