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2017-06-27     이지원 기자
[시사매거진]청주시새마을회는 27일, 28일 양일간 충남보령 무창포 비체팰리스에서 살기 좋은 대한민국 ‘일등경제 으뜸청주’ 구현을 위한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 연찬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찬회에는 새마을운동 현장 활동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핵심지도자 110명이 참석했다.

개회식에서는 새마을중앙회의 “한 자녀 더 갖기 운동”과 부합하는 청주시의 “100만 인구 늘리기” 정책에 새마을가족이 동참하자는 의미로, 박연규 청주시새마을회장이 행사에 참가한 핵심지도자 전원에게 청주시 100만 인구 늘리기 홍보위원 위촉장을 수여했다.

개회식에 이어 지도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이 진행됐는데, 박철완 청주시정책기획과장이 “100만 행복도시 청주”를 주제로, 김진배 한국유머센터원장이 “유쾌한 지도자 리더십”을 주제로 열강을 펼쳤다.

또한, 핵심지도자 간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명랑운동회와 신비의 바닷길 체험, 상화원 방문, 냉풍욕장 탐방 등의 체험행사도 진행했다.

박연규 회장은 본 연찬회를 계기로 다시 뛰는 새마을운동과 도약하는 청주시를 위한 도덕성회복운동, 아이도운동, 교통질서지키기 3대 시민운동 과 100만 인구 늘리기 홍보를 위해 새마을가족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