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글샘도서관,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특강
손 편지 특강 "P. S. 아이 write You"
2017-06-27 이지원 기자
김해시립 화정글샘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국립한글박물관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3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에 참여하기 위해 손 편지 특강 "P. S. 아이 write You"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기념해 올림픽 관련 책을 읽고 ‘책 속 인물’에게 한글 손 편지를 작성한다. 올림픽 관련 책으로 ▲‘다이빙을 사랑한 한국인 소년 새미 리’(유보라, 길벗어린이), ▲‘윌마 루돌프’(캐슬린 크럴, 미래아이), ▲‘우리 할아버지입니다’(김향이, 삼성출판사)를 선정했다. 설미경 독서지도사의 진행으로 책 속 올림픽 영웅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또한 편지의 형식 및 올바른 편지 작성법에 대해 알아본 후 올림픽 영웅에게 편지를 쓰는 시간을 가진다.
화정글샘도서관은 ‘우수 손 편지’ 3편을 선정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으로 보낸다. 9월 중 전국에서 온 편지를 심사한 후 27명을 선정해 상장과 부상을 시상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홈페이지(www.nlcy.go.kr)를 참고하면 된다.
일시는 오는 7월 15일·22일, 오후 1시∼2시30분이며 대상은 초등학교 5∼6학년 15명이며 장소는 화정글샘도서관 1층 어울림터다.
참가자들은 참고 도서를 미리 읽어오고 필기도구와 노트를 지참해서 오면 된다.
관심 있는 어린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7월 5일 오전 10시부터 김해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http://yes.gimhae.go.kr)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