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현장 배치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행정분야 체험 기회 제공

2017-06-27     이지원 기자
[시사매거진]진주시가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행정 분야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해 취업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하는 2017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사업의 참여 대상자를 사업현장에 배치한다고 밝혔다.

사업장 배치에 앞서 진주시는 27일 오전 10시 진주시청 문화강좌실에서 행정인턴사업 참여자 130명을 대상으로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대학생 행정인턴사업의 추진배경을 설명하고 시정에 반영할 수 있는 시책을 제안하는 과제를 부여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취업과 지식산업센터 건립, 항공상단, 뿌리산단 등 향후 청년 일자리 창출과 관련한 현안사업 등에 대한 설명으로 참여 학생들에게 취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이번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사업 신청자는 총597명으로 그 중 130명을 선발해 약 4.6:1의 경쟁률을 보였다. 사업 대상자 선발은 지난 13일 진주시청 문화강좌실에서 행정인턴 신청자들이 참관한 가운데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한 무작위 추첨으로 이루어졌다.

이번에 선발된 대학생들은 시 본청과 사업소, 읍·면·동에 배치돼 복지현장 업무지원, 자료실 업무 및 행정 업무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를 보조하며 하루 6시간씩 내달 3일부터 28일까지 근무하게 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사업 종료일에 행정인턴 시책 발표회를 개최해 우수 제안에 대해 발표 및 시상을 하고 이를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