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참외의 홍콩시장 확대를 위한 해외판촉행사 실시

2017-06-26     이지원 기자
[시사매거진] 성주군은 김항곤 성주군수가 지역 대표적 특산물인 참외의 수출확대를 위해 지난 20일부터 4일간 홍콩 라이치콕에서 열린 '성주참외 해외판촉전'행사장에서 성주참외의 우수성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지인들에게 다소 생소한 성주참외를 맛 볼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브랜드 가치 제고 및 소비를 촉진하는 행사로써 성주참외를 홍콩에서 유통하고 있는 홍콩한인홍이 주관했다.

홍콩한인홍은 성주참외를 비롯한 충남 인삼과 우리나라의 농산물을 유통하고 있는 매장으로써 총 10개의 매장을 운영중에 있으며 성주군에서는 이번 판촉행사를 통해 현지 시장상황 및 소비자 호응도를 파악하고 업체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다각도의 참외지원사업을 통해 경쟁력 있는 판매가격으로 지속적인 수출확대를 꾀하겠다”면서, “성주참외의 다음 목적지는 ”중국“이며 중국의 관문역할을 하고 있는 홍콩시장확대를 통해 중국시장 개척의 교두보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홍콩한인홍에 참외를 납품중에 있는 성주참외원예농협은 유통절차의 간소화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 참외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4월부터 현재까지 총 10회이상 홍콩에 수출해 현재 10톤 정도의 수출실적을 거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