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일하기 좋은 여성친화기업 선정합니다!
청주시 소재 사업장 대상 여성친화기업 신규 인증 10개 기업, 재 인증 20기업 선정 예정
2017-06-16 이지원 기자
시는 여성의 고용안정과 인재육성, 근무환경 개선 등으로 일·가정양립 기업문화 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기업을 발굴해 30개 기업(신규인증 10개, 재 인증 20개)을 선정하고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여성친화기업 현판제공, 기업홍보, 여성휴게실 및 수유실 조성 등을 위한 기업환경개선금과 기업 내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양성평등교육을 지원한다.
또한 여기에 시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 대상 선정 시 가점 5점도 함께 부여 할 예정이다.
여성친화기업 인증 신청대상은 청주시에 소재하는 사업장으로 근로자 30인 이상 기업 중 여성근로자가 30%이상인 기업이나 여성근로자가 15인 이상인 곳으로,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청주시 홈페이지(www.cheongju.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방문접수, 우편, 팩스 또는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며
여성친화기업인증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전화(? 043-201-19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에 접수 된 여성친화기업 신청 사업장들은 7월 중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거쳐 8월에 인증 및 협약을 받는다.
시 관계자는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이 남성도 일하기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한다. 여성친화기업인증 사업을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일·가정 양립 기업문화 환경 조성에 동참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여성친화사업을 추진해 양성평등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