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체육회 이사회 및 대의원총회 개최
2017-06-15 이지원 기자
이날 개최된 은평구체육회 이사회에서는 심의안건으로 ‘회원종목단체 신규가입 절차 및 회원자격(안)’과 ‘은평구체육회 산하 스포츠공정위원회 위원 위촉에 회장 위임(안)’ 등을 심의해 원안대로 가결 됐으며, 대의원총회에서는 이사회에서 의결된 회원종목단체 신규가입 절차 및 회원자격(안)과 은평구체육회 규정 개정(안)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해 원안대로 통과됐다.
또한 2016년도 주요사업 추진결과와 2017년도 상반기 주요사업 추진실적 관련 보고가 있었으며 은평구체육회 산하 회원종목단체 통합관련 현안사항을 토의하는 등 내실 있는 체육회 운영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특히 2015년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에 따라 체육회와 생활체육회가 통합된 후 처음으로 개최된 대의원총회에서는 축구, 배드민턴, 태권도 등 20개 회원종목단체 회장들이 참석해 체육발전과 진흥을 위한 상호의견을 개진했다.
은평구체육회장인 김우영 구청장은 “은평구 생활체육발전을 위해 항상 애쓰시고 계시는 임원과 대의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체육인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선진체육행정 구현으로 구민의 만족도를 높이고, 활발한 생활체육 진흥사업을 전개해 구민 건강증진을 위한 여건 조성에 더욱더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은평구체육회는 많은 구민들이 생활체육을 실천해 삶의 질을높여 나가고, 생활체육과 연계한 엘리트체육도 균형 발전할 수 있도록 은평체육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체육환경 조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