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꿈, 목표를 향한 최은주의 도전은 계속된다”
섬세함과 부드러움, 강인함으로 17년 보험 인생 걸어와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이 하는 일에 열정을 가지면 누구에게나 성공의 길이 열려 있다고 말한다. 누구나 마음속에는 저마다의 열정이 있다. 그러나 그 열정의 크기와 위력은 모두가 다르다. 자신의 일에 얼마만큼 열렬한 애정을 가지고 열중하느냐에 따라 성공의 시간도 그 크기도 달라진다. LIG 최은주 LC는 꿈과 확고한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열렬한 열정으로 성공적인 인생을 살고 있다.
평범한 주부에서 보험업계의 커리우먼으로 변신
지난 1996년 우연히 접하게 된 보험일을 ‘누구보다 더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시작했다는 최은주 LC. 현재 LIG크라운멤버 회원인 그녀는 17년의 경력을 자랑하는 보험업의 베테랑이다. 연도대상에서 동상 수상을 시작으로 은상, 금상, 수상했고, 2005년 연도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LIG 테헤란지점 전사 1위를 차지하며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최 LC는 여성 특유의 섬세함과 부드러움, 그리고 어머니로서의 특유의 강인함으로 17년 보험 인생을 걸어왔다.
“단순히 아이들 교육비마련에 도움이 되고자 시작했던 이 일이 지금은 제 인생의 큰 변화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17년이 흘러 둘째는 영국 유학 후 호주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현지에서 취업까지 했죠. 이제는 세 자녀에게 하고자 하는 것들을 해 줄 수 있는 능력 있는 부모가 되었습니다.”
항상 부모에게 고마움을 표시한다는 아이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꿈을 잃게 하고 싶지 않았다는 그녀는 아이들을 위해 열정적으로 달려 왔다고 했다.
그저 평범한 주부에서 이제는 어엿한 사회의 한 일원으로서의 경제활동을 하며 살아가고 있다는 것에 늘 보람을 느낀다는 최 LC는 얼마 전 아이들과 유럽으로 가족여행을 다녀왔다며 이런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은 17년 전 LIG를 만나지 않았다면 경험할 수 없었을 거라고 했다.
보험은 꼭 필요한 것이고 참 보람 있는 직업
누구나 다 자신이 하는 일에 있어서 성공의 꿈을 꾼다. 이것이 꿈으로 끝날 것인가 현실로 이루어 질 것인가는 당사자의 노력 여하에 달려 있다. 흔히들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이 하는 일에 열정을 가지면 누구에게든 성공의 길이 열려 있다고 말한다. 그렇다. 성공의 열쇠는 열정임에는 틀림없다. 모든 성공조건의 바탕에는 이러한 열정이 바탕이 되어 갖춰지는 것일 것이다. 그러나 여기서 한 가지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있다. 이 모든 것들은 인간관계를 통해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사회초년생부터 50대 자영사업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을 관리하고 있는 최 LC는 인관관계에 있어서만큼은 여느 누구 못지않게 끈끈한 정을 맺어오고 있다고 자신한다. 그래서인지 그녀는 고객들과 때론 친구처럼, 때론 가족처럼 지내고 있다고 했다.
그녀의 이런 성격덕분일까. 외향적인 성격으로 보험일을 하기 전부터 여러 모임 활동을 하며 사람들과의 인연을 만들어 왔다는 최 LC는 “보험영업에 막 입문했을 때 둘째딸 유치원 엄마 모임에서 알고 지내던 엄마들이 많이 도와줬습니다”라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다는 최 LC. 고객들과의 끈끈한 정을 맺어오고 있는 그녀는 보험을 통해 고객들로부터 많은 보람을 얻는다고 말한다.
“한 번은 제 고객이 사고를 당했는데 가입한 보험에서 진단금과 보험금을 지급받고 제2의 생활을 시작하는 것을 보고 큰 보람을 느껴졌습니다. 어려운 사람일수록 예상치 못한 사고가 닥쳤을 때 보험이 큰 힘이 될 때가 많다는 사실에 다시 한 번 보험은 꼭 필요한 것이고 보험일은 참 보람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기는 위험과 기회가 동시에 존재한다. 특히 지금 같은 세계적인 금융위기 속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도 재무적인 위험이 뒤따르게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조기퇴직, 정리해고 등으로 직업이 불안정하고 소득대비 물가상승은 높기 때문에 자신의 소득으로 모든 재무적인 계획들을 이루기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 이러한 위험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Life Cycle에 맞는 철저한 재무설계가 필요하다. 이미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이라면 위기를 슬기롭게 넘길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지금과 같은 위기를 기회로 삼고 자신의 재무상태를 점검하고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조기사망, 노후생활기의 충분치 못한 수입, 질병, 실업, 사고로 인한 재산들의 파괴 등의 재무적인 위험은 누구에게나 올 수 있는 예상할 수 없는 위험들로 이러한 불확실한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 바로 재무설계입니다. 때문에 흔히들 재무설계를 두고 인생설계라고도 말한다. 준비된 재무 설계는 안정되고 행복한 삶의 밑거름이 될 수 있습니다.”
훌륭한 배우자를 만나 자녀에게 좋은 교육을 시키고 노후에 풍요롭고 품위 있게 사는 것은 누구나 꿈꾸고 있는 인생설계의 밑그림이다. 그러나 불확실한 미래와 현실과 이상의 괴리감은 긴 인생 여정을 안심하고만 살 수 없게 한다. 최은주 LC는 이런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함께 고민하고 계획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인생의 동반자로서 나아가고 있다.
열정, 목표, 꿈이 있으면 반드시 성공한다
열정, 목표, 꿈이 있으면 반드시 성공한다고 믿는 최 LC. 그녀는 올 한해도 열심히 달려 왔지만 내년에 한 단계 더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열심 할 것을 다짐한다. 지지 않으려는 승부역이 강한 그녀이기에 그녀가 나아가려는 목표는 분명 꼭 이룰 것이라 믿는다.“항상 목표를 세우고 나아가야 도태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세운 목표를 달성 하겠다고 하면 끝가지 해내야 하는 그런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최 LC는 보험영업을 하는 틈틈이 여행을 다닌다. 등산처럼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는 최 LC는 “스케줄을 스스로 조정할 수 있는 것도 보험영업의 장점입니다. 여행을 하다보면 스트레스가 풀리고 활력을 얻어 다시 일에 매진할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고 말했다.
일과 고객에 대한 서비스, 자신의 취미활동까지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는 최 LC가 앞으로 어떤 인생을 살아갈지 귀추가 더욱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