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예술단 해비치 아트마켓 참가
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예술 시장
2017-06-13 이지원 기자
제주 해비치 아트페스티벌은 전국의 문화예술 관계자와 종사자 등 1만여명이 함께 만들어가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예술축제로, 공연유통 활성화 및 국민들의 문화 향유권 신장, 문예회관 운영 전문성 강화, 지역별 국.내외 관광활성화 촉진 등에 기여하기 위해 2008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공연예술 콘텐츠 교류의 장인‘아트마켓’에는 청주시립예술단 홍보마케팅팀을 비롯한 전국 문예회관 관계자 7백여명, 공연예술단체 및 기획제작사 관계자 1천여명이 참가해 총 160개 단체의 부스전시가 진행되며 공동 제작 프로그램 제안 설명회와 다양한 문화기관의 쌍방향 네트워킹이 진행되는‘라운드 테이블’을 통해 공동제작과 문화예술후원 등에 대한 발전적 논의를 진행한다.
청주시립예술단 사무국은 6월 12일부터 13일‘아트마켓’에 홍보부스 참가를 통해 예술단체 공연유통 사례, 국제교류를 통한 해외 진출 방향 및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시립예술단사무국 홍보마케팅팀 관계자는‘이번 제10회 제주 해비치 아트페스티벌을 통해 문화융성의 토대가 될 공연 유통 활성화 및 문화예술계에 활기를 불어넣고, 문예회관 운영 전문성을 강화함으로써 시민의 일상속에 체감되는 문화, 문화를 누리며 행복한 삶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참가 목적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