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우리 아이의 눈, 미리미리 지켜요!

괴산군, 6월 1일 취학 전 어린이 무료 눈 정밀 검진 실시

2017-05-29     이지원 기자

[시사매거진] 충북 괴산군보건소는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연계해 오는 6월 1일 관내 취학 전 어린이의 시력장애 예방을 위해 무료 눈 정밀 검진을 실시한다.

취학 전 어린이 시력검진으로 눈 질환의 조기발견과 치료를 통한 어린이 실명 및 시각장애 예방과 자가 시력검진을 통한 어린이 눈 건강증진을 위함이다.

이번 검진을 위해 보건소에서는 4월 중에 관내 27개소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 만 3∼6세 542명을 대상으로 안내문과 시력검사 도구를 배부, 각 가정에서 1차로 자가 시력검진을 실시했다.

자가 시력검진 후 보건소에서 2차 검사 대상자를 선정하여 정밀검사대상자 및 희망자 80여명에 대해 무료 눈 정밀검진을 실시한다.

검진항목은 시력·조절마비 굴절검사, 약시·사시검사, 소아안과 전문의 정밀검진 등이며, 검진결과에 따라 눈 수술이 필요한 저소득가정에는 향후 치료비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조기에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사후관리를 받게 할 예정이다.

김금희 괴산군보건소장은 “건강한 시력발달을 위한 건강생활습관 및 가정 내 시력관리 능력을 증진시키고 안질환의 조기발견과 치료를 통한 시각장애 예방으로 어린이 안 보건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학부모와 보육 담당자가 어린이 눈 관리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검진을 희망하는 어린이는 보건소 건강증진팀에 전화(☎830-2313) 및 방문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