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목적 헬스기구의 솔루션, 신성스포츠
R&D파트를 통한 독자연구개발로 호평 받는 운동기구 출시
허리강화 운동기구 필두로 재활 트레이닝 시스템 준비
예로부터 건강과 장수는 인간의 의식주에 대한 욕구에 필적하는 욕구 중 하나로써 지금까지도 ‘건강하게 오래살기’가 인류를 관통하는 하나의 화두처럼 사람들의 마음에 아로새겨 있다. 하지만 의학의 발달로 인해 ‘100세 시대’가 현실로 다가오자 사람들의 관심은 ‘건강’에 더 포커스가 맞춰졌다. 많은 건강 보조 식품과 운동기구가 쏟아져 나오지만 어떤 제품이든 수요와 공급의 냉철한 공식을 피할 수 없다. 사람들의 선택을 받는 제품은 어느 정도 제품의 우수성을 보장받았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런 점에서 본다면 ‘신성스포츠(장용주 대표 www.sinsungsports.com/043-252-6454)’는 별다른 홍보와 광고 없이도 우수한 품질의 제품으로 승부하여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는 내실 있는 기업이다.
1989년 설립하여 국민체력증진을 위해 헬스기구 유통 사업을 시작으로 실버 건강사업에 역점을 두고 R&D 파트를 통한 독자 연구 개발로 허리 강화 트레이닝기구 3건을 특허 출원 중인 신성스포츠는 부위 별 재활트레이닝 시스템으로 한 단계 더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장용주 대표는 “군대 제대 후 선배의 요청으로 헬스기구 보급 영업을 한 것이 계기가 되어 89년부터 지금까지 20여 년간 체육·헬스기구 유통 사업을 하고 있다”며 “해외 전시회를 통해 실버건강사업에 관심을 갖고 2009년 허리강화 운동기구를 필두로 재활 트레이닝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재활기구의 본산인 독일 전시회 진출 예정
현재 신성스포츠에서는 ‘밴드머신과 핸들머신’(가제)이라는 신제품을 개발하여 특허 출원 중에 있다. 장 대표는 “밴드머신, 핸들머신은 향후 신성스포츠의 주력 상품이 될 제품”이라며“척추 관절, 허리 재활을 위한 재활 목적 헬스기구”라고 설명했다. 밴드머신은 접이식으로 좁은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고, 허리 근력을 강화하는데 특화된 제품이며 핸들머신은 허리 굴신 운동과 어깨관절 유연성 스트레칭을 위한 제품이다. 장 대표는 “휘트니스 전용과 병원 전용, 가정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관절과 척추의 근력을 높여 주면서 몸의 자세를 바로잡아 운동할 수 있다”며 “다른 운동처럼 많이 힘들지 않고 타 제품보다 더 많이 스트레칭이 가능해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군살은 빠지면서 탄력은 붙는 운동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리드미컬한 연속 동작과 흐름으로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 스트레칭 재활운동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척추 근육 강화 및 내장기 질환 예방이 가능한 근력보조기구이자 어깨, 허리 디스크의 치료와 통증 완화에 가장 좋은 운동기기인 밴드머신과 핸들머신은 2월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열린 ‘2012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에서 신제품을 선보였고,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내년에는 재활기구의 본산인 독일 전시회에 재활 트레이닝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라는 장 대표는 국내에서는 아직 덜 알려진 분야이니만큼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우수한 품질, 신뢰받는 제품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인정받으며 경제발전에 한 축을 담당하겠다는 포부를 피력하였다. 20여 년간 장인정신과 같은 마음으로 한 길을 고집해온 장용주 대표와 신성스포츠를 통해 국민건강과 고객감동이 이뤄지는 모습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