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교육으로 학생의 가능성 열어주는 박선연 원장
NEAT 전문 프로그램 개발로 균형 있는 영어교육 실시
선생님과 학생이 행복하게 가르치고 배우는 공간
영어교육의 당당한 여풍의 주역 KD강남대치영어학원(http://www.kdedu.co.kr, 이하 KD학원)의 박선연 원장은 서초동의 교육중심센터에서 체계적인 교육법과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박 원장은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행복하게 가르치고 배우는 공간을 만들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새로 바뀌는 입시에 발 빠르게 대비하면서 NEAT 전문 학원으로 성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KD학원은 영어교육의 바른 방법을 고민하는 선생님들이 모여, 학생들이 효과적이고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말하고 논리적인 글로 표현할 수 있는 참된 영어교육을 하자는 마음에서 출발했다.
박 원장은 “미래에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각 분야의 전문인으로서 갖춰야 할 선진화된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열린 사고를 하는 학생 한 명 한 명이 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명문사학을 만들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영어교육은 우리 교육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독해와 문법위주의 교육으로 인해 정작 의사소통에는 별 영향을 주지 못하는 부작용이 있어왔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말하기와 쓰기를 강조하는 NEAT(국가공인영어능력평가시험) 시험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고, 이에 더해 NEAT시험이 올해부터 일부 대학 수시전형에 반영되고, 2016년부터 수능 영어시험을 대체할 것이라는 교과부의 발표가 있었다.
박 원장은 “우리나라 영어교육의 고질적인 문제점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는 방향”이라며 “이에 발 맞춰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글로 표현할 수 있도록 KD학원에서도 NEAT 전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각 영역별 전문화된 학습과 균형 있는 언어습득이 가능하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앳되고 아름다운 미모의 박선연 원장은 대일외고를 졸업해 조지타운테솔 수료 후 10년간 유명 입시학원과 어학원에서 입시, 토플강사로 활약했다. 그로 인해 효율적인 교육방법과 학생의 마음을 잘 아는 그녀는 학생 개인에게 맞는 학습 방법을 강구하여 맞춤식의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학력과 인성의 신장을 함께 강조하는 박 원장은 주입식 교육이 아닌 자신의 생각을 말과 글로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자유로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동시에 선생님에 대한 존경과 배움에 대한 겸손한 자세, 바른 학습태도를 항상 강조한다.
그렇기에 항상 웃음이 끊이지 않는 화목한 분위기에서 선생님들의 학생들에 대한 관심과 애정은 남다르다. 박 원장은 “아무리 힘든 일이 있어도 학생들을 보고 나면 기분이 좋아진다”며 “그렇기 때문에 현재 학생들에게 받았던 행복함을 되갚아 줄 수 있는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어른들은 스트레스가 쌓이면 풀 수 있는 공간이 어느 정도는 있지만 우리 청소년들에게는 그러한 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이다.
“학생들이 누리고 상상하고 꿈꿀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그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새로운 사업을 모색하고 있고, 올 하반기에 어느 정도 구체적인 윤곽이 드러날 것 같다”는 박연선 대표. 여성의 감성과 섬세함으로 학생들을 품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그녀는 머리가 아닌 가슴을 겨냥한 감성교육으로 학생들의 미래의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