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청 대금청구 업무가 어렵다면? ‘군수기업 재정담당자 교육’참석 하세요.

방사청, 군수기업 재정담당자 대상 맞춤형 대금청구 관련 교육 제공

2017-05-10     이지원 기자

[시사매거진] 방위사업청(이하 ‘방사청’)은 5월 18일 오후 1시30분 방사청 사업관리본부 회의실(과천정부청사 4동)에서 중소 군수기업 재정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대금청구 실무교육과 소통을 통한 업무개선을 위해 '2017년 군수기업 재정담당자 교육'을 실시한다.

선금 등 대금 청구는 계약업체가 국방전자조달(www.d2b.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담당 공무원이 시스템을 통해 접수 및 심사 후 지급하고 있다. 그러나, 신규 및 영세 중소업체의 경우 대금청구 관련 규정과 업무처리 절차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대금청구서 작성간 오류 및 애로사항이 빈번하게 발생해 왔다.

따라서, 이번 교육은 선금 등 대금청구 관련 규정을 기반으로 업체 재정업무 담당자의 눈높이에 맞춰, 대금 청구서 작성시 쉽게 범하는 오류 사항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실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4월부터 운영 중인 '하도급대금지급관리시스템'사용방법 교육을 병행하여 하도급대금 지급의 투명성 강화가 대·중소기업 간 상생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업무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등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방사청 지출심사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투명하고표준화된 업무기준을 제공하여 선금신청 등 대금청구 업무의 효율성과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전반기 국방 예산 조기 집행에도 활력을 불어넣어, 국가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밝혔다.

한편, 교육 참석을 희망하는 기업은 5월 12일까지 이메일(kmajoki@korea.kr) 또는 팩스(02-773-9383)로 소속, 성명, 연락처 등을 명시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